계산력 마스터 6권 초등 2학년 덧셈과 뺄셈 고급/곱셈구구 - 수학에 대한 자신감 즐깨감 연산 시리즈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엮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녀석의 자신감은 어디서 나오는지 모르겠지만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넘치다 못해 좋아하기 까지 한다. 부모 입장에서는 이런 녀석이 엄청 기특하고 이쁘다. 그런데, 연산은 엄청 싫어 한다. 수학 학습지를 풀기 위해 책상에 앉히기 까지 참 오래 걸려서 인내심의 한계를 느낄 때가 많다. 아무리 똑똑하고 수학을 좋아해도 노력과 연습이 없으면 말짱도루묵이기에 연산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학습지를 애타게 찾게 된다.

 

수학에서 연산은 기초 중에 기초이다. 아무리 사고력이 되고, 응용력이 좋아도 연산이 안 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도 힘들고, 수학이 점점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이렇게 연산이 중요하다는 건 잘 알지만, 막상 공부하기에는 무척 지루하고 재미없어서 아들녀석이 참 힘들어 한다. 이미 알고 있는데 똑같은 형식의 문제를 계속 반복해서 풀라고 하니 녀석이 얼마나 짜증이 날까?

 

아들녀석 처럼 연산을 지루해 하는 아이들을 위해 와이즈만BOOKS에서 즐깨감 연산 시리즈를 기획했다. 즐깨감은 '즐거움, 깨달음, 감동 수학'의 줄임말이라고 한다. 와이즈만은 수학, 과학 영재교육을 는 곳으로 알고 있는데, 즐깨감 시리즈는 '즐거움과 깨달음, 감동이 있는 교육 문화를 창조한다.'라는 사명이 잘 반영된 시리즈라고 한다. 그 중 초2 아들을 위해 <계산력 마스터 6권>을 만났다.

 

 

수학에 대한 자신감 UP~!!

계산력 마스터

 

<계산력 마스터 6권>은 초등 2학년 과정으로 '덧셈과 뺄셈 고급, 곱셈구구' 단계 이다. 각 학년 별로 2권씩 있는데, 6권은 A4 사이즈의 6일차 과정으로 16페이의 분량이다. 파스텔 톤의 칼라와 큼직한 글씨, 적당한 여백으로 시원시원해 보여서 눈의 피로를 주지 않는다.

또한, 교과 연계가 잘 되어 있다. 아이 학교에서 천재교육 교재로 공부하는데 계산력 마스터도 아이 학교 교재와 학습 진도가 비슷하여 예복습 교재로 딱~이다.

 

 

계산력 마스터의 구성

 

학습 목표 및 학습 성취도 표

한 주의 학습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 되었다. 매일 학습 결과를 체크하여 한 주의 학습을 점검하고, 스티커로 성취감을 UP 한다.

 

1일차: 개념 이해/사고셈

배우게 될 수학적 내용을 담은 짤막한 만화와 재미있는 다양한 문제형식으로 개념과 원리를 설명하는 코너이다. 이 코너는 아들이 제일 좋아하는데, 이유는 문제형식의 다양성 때문이다. 알쏭달쏭 퀴즈, 사다리 타기, 유령의 집 탈출하기, 퍼즐 맞추기, 길 찾기 등의 다양한 유형으로 수학의 재미를 UP 하기 때문이다.

먼저, 2페이지에 걸쳐 개념과 원리를 흥미롭게 습득하고, 이어진 다음 2페이지에는 다양한 문제형식으로 즐겁게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2일차~5일차: 정확히 풀기와 빠르게 풀기 반복

앞서 익힌 개념을 하루에 2쪽씩 맞은 갯수와 시간을 체크하며 정확하고 빠르게 풀기를 반복 구성하고 있다.

이 부분은 재미가 아닌 연산 집중 훈련이다 보니 아들 녀석이 몸을 비비꼬기는 했지만, 적당한 분량이어서 잘 넘어갔다. 다만, 시간을 체크하기에는 녀석에게 무리가 있어서 하지 않았다. 조금 더 익숙해지면 그 때는 시간 체크도 도전해보려 한다.

 

6일차: 마스터하기

한 주 학습을 진단하고 마무리하는 단계이다. 앞서 배운 것을 체화된 계산력을 응용, 적용하여 실력을 완성한다. 마스터 단계로 앞의 내용이 종합적으로 담긴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이 부분은 아이가 즐겁게 마스터 했다.

 

 

계산력 마스터의 특징

 

1. 학년별 2권, 하루 2쪽 학습으로 계산력 마스터

2. '개념 이해->계산 훈련->학교 시험 완벽 대비'의 3단계 구성

3. 초등 수학의 수와 연산을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커리큘럼

4. 실수를 줄이고, 계산 속도를 높이는 특별한 구성

5. 규칙적인 공부 습관 형성

 

계산력 마스터는 위의 5가지 특징을 강조하고 있는데, 특징이 잘 드러난 학습지 이다. 매일 학습량이 적당하고, 단계적으로 수를 습득하도록 구성되어 매우 체계적이다. 정말 수학을 좋아하는 수학천재가 아닌 이상 연산 학습지가 즐거울리는 없지만, 짜증만 내지 않아도 성공이라고 생각되는데 <계산력 마스터>는 짜증이 덜한 교재라고 생각된다. 적당한 학습 분량으로 시원시원한 구성이 아이가 할만 하다는 생각을 갖게 만들기 때문이다. 교재를 풀면서 조금 투덜대기도 했지만 나름 집중했고, 다 풀고 나서는 "오~~예~~다 했다~!"를 외치면서 만세를 부르는 녀석이다.

요즘은 좋은 교재들이 많은데 계산력 마스터도 매우 훌륭해서 강추한다. 계산력 마스터 시리즈로 쭉 해 간다면 수학의 즐거움을 느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