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 만들기 스티커북 지니비니 스티커 시리즈 (건강이 뚝딱 스티커) 6
이소을 글.그림 / 상상박스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니비니 시리즈는 그림도 글도 예쁘고, 상상력이 뛰어나서 내가 좋아하는 그림책이다. 물론 초2 아들녀석도 지니비니 시리즈를 좋아한다.

 

이소을 작가의 지니비니 시리즈는 너무 사랑스러운 책이다. 바른 습관을 길러주는 지니비니 시리즈는 먼저 그림이 눈에 들어 오는데 하나 같이 귀엽고, 앙증맞아서 너무 너무 사랑스럽다. 그리고 책이 전해주는 지식과 교훈도 훌륭하다. 글밥은 적은데, 짧은 호흡의 문장으로 아이들이 주제를 100% 흡수할 수 있도록 하는 저자의 능력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그림도 잘 그리고, 재미있기 까지 하니 정말 놀라운 능력이다.

 

개구쟁이 아들녀석이 올바른 생활 습관을 할 수 있도록 엄마인 나는 매일 매일 잔소리를 하지만 별 소용이 없다. 녀석에게는 시끄럽게만 들릴 뿐이어서 나 혼자 북치고 장구치다가 지치는데 그럴 때 보여주기 좋은 책이 이소을 작가의 지니비니 시리즈 이다. 엄마의 잔소리를 상상력과 재치 넘치는 판타지 스토리 그리고 귀여운 그림으로 충분히 대신 해주기 때문이다.

이렇게 좋은 책을 쓴 이소을 작가는 실제 어떤 엄마일지 궁금하기도 하다.

 

 

즐거운 상상을 주는 판타지 이야기

 

이 책은 '지니비니 시리즈' 2편이다. 1편 '밥 한 그릇 뚝딱'은 반찬들이 "나를 먹어줘!" 라며 귀엽게 외쳐서 아이들이 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했다면, 2편 '케이크 파티'는 즐겁게 요리하는 판타지 이야기 이다.

지니비니 남매와 함께 케이크 속으로 들어가서 한바탕 파티를 벌이는 상상은 어른인 나도 신이나는데, 아이들은 더 할 것이다. 특히 여자아이라면 더욱 신나지 않을까?

딸기 우주복을 입은 지니와 포도 우주복을 입은 비니의 모습은 너무 너무 사랑스러워서 요런 캐릭터 상품을 만들면 대박일 것이다.

 

 

귀여운 지니비니와 함께

환상적인 케이크 파티

 

첫 장 부터 등장하는 귀여운 주인공 지니와 비니

지니는 요리를 좋아하고, 비니는 지니의 개구쟁이 동생

 

어느 날, 어떤 요리를 할까 고민하는 지니에게 마법같은 일이 벌어진다.

갑자기 오븐 안에서 크고 둥근 빵이 나와 "내 꿈은 케이크가 되는 거야! 제발 나를 케이크로 만들어줘~응?" 이라고 말하는 귀여운 빵!

 

이미 밥풀 우주복을 입고 '밥 한 그릇 별나라' 여행을 갔다 온 지니는 크게 놀라지 않고, 오늘의 요리는 '케이크!'라고 외치는 지니

 

냉장고의 재료들은 서로 케이크가 되고 싶다며 하나 둘 지니의 뒤를 따르는데, 지니의 동생 비니의 놀라는 표정이 너무 너무 귀엽다.

 

지금 부터는 맛있는 케이크 만들기 시작!

벗긴 귤 껍질 속에서 자다 깬 귤 알맹이들, 가지런히 썰린 개구쟁이 모습의 바나나 조각들, 딸리와 포도는 즐겁게 목욕하고, 재잘재잘 수다 떨며 기다리고 있는 여러 재료들의 모습이 참 재미나다.

크게 부풀려진 생크림은 케이크의 드레스가 될 생각에 신이 났다.

 

드디어 케이크를 장식할 차례!

생크림 드레스 입은 케익빵에 자기 자리를 잘도 알고 찾아 가는 재료들..

신이난 재료들 모습이 너무 너무 귀엽다. 사과 조각을 시소 삼아 노는 포도알과 바나나 조각, 생크림으로 눈싸움 하는 재료들, 신나서 방방 뛰는 녀석들 까지 정말 정말 신나는 케익 만들기

 

드디어 완성된 케이크 속 친구들이 지니, 비니를 부르자 둘은 점점점 작아지더니 케이크 안으로 쏘~옥~!

지니는 딸기 우주복, 비니는 포도 우주복을 입은 모습으로 변하고 파티를 시작~!!

파티를 신나게 즐기는 케이크 속에서 지니 비니는 어디 있을까?

 

하나, 두울, 셋! 후~욱~!

모든 촛불이 꺼지면서 폭죽들이 팡!팡!팡!

지니와 비니는 너무너무 행복해서 꼬~옥! 껴안고

케이크 속의 친구들도 꼬~옥! 껴안고

 

세상에는 모양도 맛도 다른 수많은 케이크별이 있대

마음에 행복의 촛불을 켜주는 별 말이야.

마음에 사랑을 불어넣어주는 별 말이야.

 

다음에는 어떤 별을 만나게 될까?

어떤 행복을 찾게 될까?

 

하늘의 둥둥 떠다니는 온 갖 모양의 케이크들을 바라보는 케이크 속 친구들~

하늘의 총초한 별을 바라보는 지니비니 남매~

어쩜 이리 사랑스러울까?

너무 너무 예쁘고, 즐거운 상상을 주는 지니비니 최고예요~!!

 

 

그림책 속 이야기를 상상하며

다양한 케이크를 재미나게 만드는 스티커 북

 

지니비니 시리즈는 짝꿍 스티커 북이 있다. 책 속에 나온 다양한 케이크를 스티커로 꾸미면서 자신만의 케이크를 만드는 재미를 갖게 된다. 아들녀석은 책은 좋아하지만, 스티커 북을 별로 좋아 하지 않는다. 그래도 5개만 골라 보라고 하니 많은 케익 중 어떤 걸 고를까 심각하게 고민하는 녀석..ㅎㅎ

그러고는 종알종알 혼잣 말로 이야기를 만들면서 스티커를 붙힌다.

 

이렇게 그림책과 스티커 북이 짝꿍으로 나오니 아이들이 더욱 책을 좋아할 듯 하다. 이소을 작가의 그림은 아이들 눈에도 사랑스럽기 때문에 더욱 사랑받을 것 같다. 스티커 북 뿐만아니라 지니비니 캐릭터 상품도 짝꿍으로 함께 나오면 분명 더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