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원 몸무게 재는 날 더불어 동물 이야기 2
다카바타케 준 그림, 케이타로 글, 김숙 옮김 / 북뱅크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동물원 몸무게 재는 날.

몸집도 성격도 서로 다른 동물들

어떻게 해야

별 탈 없이 몸무게를 잘 잴 수 있을까요?

 

이 그림책 탄생의 배경을 "그림책은 아이들이 처음으로 손에 드는 책이므로 가능한 만큼 진짜 이야기를 전하고 싶어서 저자가 우에노 동물원에 여러 번 취재를 하고 만들어진 그림책이다. 동물들의 임신 여부, 건강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몸무게를 잰다고 한다.

 

 

동물원 몸무게 재는 날

 

진짜 동물들은 어떻게 몸무게를 잴까? 엄청나게 무게를 자랑하는 코끼리부터 느릿느릿 판다, 멋진 깃털을 자랑하는 공작새, 털 많은 양은 털무게도 포함해서 무게를 잴까? 등등 하나 같이 개성강한 녀석들을 무슨 재주로 몸무게를 잴 지 호기심을 자아낸다.

 

커다란 고릴라 의사샘과 그 옆의 보조 귀여운 여자아이가 오늘은 동물들의 몸무게를 재려고 한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녀석들이 다행히도 나란히 한 줄로 서서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첫번째 순서 판다, 너무 너무 귀여운 판다..대나무 잎을 우적우적 먹고 있어서 조금 기다려주는 착한 고릴라 의사샘..듬직한 판다는 100킬로그램..더 무거울 것 같았는데..ㅎㅎ

 

다음 차례는 돼지, 체중계 위에 올라라려고 하질 않는다. 살짝 미소 지으며 간절한 눈빛을 발사하는 돼지..고릴라 샘은 기다렸지만 돼지는 엉덩이를 보이며 체중계 올라가길 거부해서 실패..ㅎㅎ

 

다음은 코끼리, 이런 이런 일반 체중계로는 안 되겠기에 특별히 준비해 둔 체중계 등장..5,800킬로그램..우와~

 

다음은 양, 북슬북슬 털이 꽤 무거워 보이는데....털을 깎고 채중계 위로...

 

다음은 공작, 자~~공작은 어떻게 잴까? 체중게에 오른 공작은 접혀있던 날개를 화려하게 쫘~~악~~

이런! 아무리 그렇게 깃털을 펼쳐 봤자 몸무게는 달라지지 않는다네..ㅋㅋ

 

이번에는 하마와 사자 둘 중 누가 더 무거운지 시합!

여기서 잠깐! 사자는 일반 체중계, 하마는 코끼리와 같은 특수 체중계 라는 걸 찾아 낸 아들 녀석..ㅋㅋ

 

 

이렇게 동물 몸무게 재기는 끝났는데...돼지는 여전히 몸무게 재기 싫다고 혼자 뻗대네..ㅎㅎ

몸무게 재기 싫다는 돼지의 표정이 처음엔 부끄러워서 그러는 거라고 생각했는데..마지막 장까지 여전히 뻗대는 돼지는 살짝 약올리는 표정을 짓고 있어서 아들도 나도 깔깔깔~!!

귀여운 동물들의 몸무게 재기는 초2 아들도 나도 재미있게 읽었다. 생김새도 성격도 몸의 크기도 다른 동물들의 좌충우돌 몸무게 재기 모습은 웃음과 호기심을 충족하기에 충분한 그림책이었다.

 

이 책과 짝꿍인 <동물원 키 재는 날>도 동물들에 대한 호기심과 상상을 자극하는 재미있는 그림책이다.

저학년과 유아 모두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