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헌조.천종현 선생님의 천하무적 창의수학 연구소 5 - 측정 편 한헌조.천종현 선생님의 천하무적 창의수학 연구소 5
한헌조.천종현 지음, 배소미 스토리, 김영진 그림 / 보랏빛소어린이 / 2016년 5월
평점 :
품절


이젠 스토리텔링 이라는 단어가 전혀 어색하지 않고 수학하면 스토리텔링의 공식이 형성될 만큼 익숙하다.

물론, 스토리텔링은 수학 뿐만아니라 다른 영역에도 적용이 되지만 '스토리텔링=수학' 이라고 생각되는 건 수학에서 처음 시도 되었기 때문인 듯하다.

 

하지만, 스토리텔링이 대세인 만큼 매우 남발하고 있다는 생각도 든다.

정작 중요한 수학의 원리나 개념 보다는, 수학문제를 이야기식으로 무조건 길게 풀어서 설명하는 것이 스토리텔링의 전부인 것처럼 인식 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수학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런부분에서 한헌조, 천종현 샘의 <천하무적 창의수학 연구소>를 추천하고 싶다.

 

 

대한민국 수학멘토, 창의사고력 수학의 대가

한헌조, 천종현 샘과 함께하는 초등수학 완전정복 프로젝트

 

학부모라면 두 분의 이름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그만큼 창의수학 쪽에서는 대가인 두 분 이시다.

두 분의 고민으로 만들어진 교구와 책들이 울 집에도 있어서 나 또한 두 분의 명성을 익히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천하무적 창의수학 연구소>로 만나니 괜히 반갑다.

두 분의 이름만으로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믿을 수 있는 책이다.

 

 

생활 속 원리와 교과서 속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깨우치는 스토리텔링 창의 학습법

 

 

지금까지는 교구와 관련 학습지로 만났는데, 창의수학 연구소는 생활 속에서 수학을 만나는 스토리텔링 형식의 이야기 책? 이다.

수학 이야기 뿐만 아니라 관련 익힘문제와 심화문제도 구성되어서 스토리텔링 및 수학 학습지의 역할도 하고 있다.

 

쌍둥이인 심통이와 안경이는 정반대의 성격 때문에 매일 티격태격하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수학은 어렵고 재미없어!" 를 똑같이 외친다는 점..ㅎㅎ

하지만, 창의수학 연구소의 나슬기 샘, 김창수 샘, 이상한 샘을 만나면서 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깨우치고 좋아하게 된다.

 

 

천하무적 창의수학 연구소-측정편

 

길이, 단위, 무게 등의 측정과 관련한 10가지 수학 개념을 이야기하고 있으며, 각 장은 3단계의 똑같은 형식으로 구성되었다.

 

1단계, 쌍둥이 심통이와 안경이는 생활 속에서 격게 되는 일들을 통해 수학개념과 관련된 주제로 티격태격 하다가 창의수학 연구소의 샘들에게 도움을 청하는 스토리로 재미있게 이야기를 풀어 놓았다.

 

2단계, 알쏭달쏭 수학문제로 티격태격 하는 심통이와 안경이를 위해 창의수학 연구소 3명의 셈이 각 장에서 번갈아 가며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다.

 

3단계, 각 장 마지막에는 샘들의 핵심정리와 익힘문제, 심화문제로 구성 되어 본문의 수학 개념을 스스로 테스트 하고, 복습하는 효과가 있다.

 

이 3단계 구성은 창의수학 연구소 200% 활용법인 만큼 아주 알차게 잘 구성 되었다.

종이의 질도 좋고 칼라도 선명하여 무척 세련된 느낌이다.

또한, 깜찍한 캐릭터들과 적절한 삽화가 텍스트와 함께 깔끔하게 구성되어 스토리의 핵심이 머리에 쏙쏙 들어 온다. 

 

자칫, 재미있는 스토리에만 치중하여 수학적 개념을 놓칠 수도 있는데, 재미와 수학개념 및 실력 테스트까지 할 수 있는 천하무적의 스토리텔링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