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4 - CSI, 파란만장 적응기 추리로 배우는 사회 교과서 4
고희정 지음, 김준영 그림, 이은실 학습글, 김봉수 감수 / 가나출판사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시리즈 중 3권을 재미있고, 유익하게 보았기 때문에 이번 4권도 기대하면서 보았다.

3권이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에 입학하기 위한 TEST 였다면, 4권은 주인공 5명 모두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입학해서 본격적으로 사건을 맡으면서 격는 이야기이다.

주인공 5명의 캐릭터가 3권 보다 조금 더 성숙한 모습이다.

이들이 정식 CSI 요원이 되어 어떻게 활약할지 더욱 기대된다.

 

 

****책의 특징

고영웅(일반 사회 형사), 경제인(경제 형사), 백두산(지리 형사), 문하재(역사 형사), 정치국(정치 형사)

5명의 주인공들이다.

이들 이름처럼 사회, 경제, 지리, 역사, 정치를 두루 두루 다루고 있다.

 

1. 초등 사회 교과서와 추리를 결합한 사회 학습 동화

뉴스에서 보던 기밀 유출, 살인, 행방불명, 불법선거자금 등...

흥미진진한 사건의 증거를 찾고, 범인을 추리하는 과정을 통해 5개의 사회 영역을 재미있게 익히게 된다.

 

2.독자 또래의, 개성이 뚜렷한 어린이 사회 형사대 주인공들

이름 처럼 주인공들의 개성이 뚜렷하다. 평범하지만 특별한 주인공들의 일상은 아이들이 쉽게 몰입해서 공감하면서 읽을 수 있다.

또한, 남녀 주인공 인물들 간의 미묘한 삼각관계도 깨알 재미를 준다.

 

3. 우리 사회의 다양한 모습을 구체적이고 현실감 있게 보여 주는 사회 체험 동화

평범한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사건들을 통해서 주인공들이 펼치는 짜릿한 스토리가 아이들에게 흥미와 재미를 준다. 나와 같은 또래의 주인공들을 통해 함께 범인을 추리하면서, 읽는 독자도 형사가 된 듯한 짜릿한 쾌감을 맛보게 된다.

 

 

***책의 구성 및 소개

캐릭터 소개와 만화 도입부로 아이들의 흥미를 이끈다.

총 4개의 사건으로 이루어진 스토리는, 다문화 사회, 직업, 위도와 경도, 선거 4가지의 주제를 담고 있다.

정식 CSI 가 된 주인공 5명은 어려운 수업을 받고, 몸을 단련하는 훈련을 하면서 CSI의 요원으로서 흥미진진한 사건들을 해결해 간다. 사회, 경제, 지리, 정치의 다양한 사회 현상과 문제에 관심을 유도하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통해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시사문제에 관심을 갖게 된다.

또한, 본문 속에 사용되는 시사 용어나 주제어를 스토리속에 녹여서 설명하거나, 별도의 박스로 부연 설명을 하여서 스토리 이해 도움뿐 아니라 사회용어도 부담없이 익힐 수 있다.

 

<사건 해결의 열쇠> 코너

각 스토리 마지막에는 5명의 주인공들이 본문의 핵심 내용과 관련된 지식을 아이들 눈높이에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EBS 초등 사회 교과 방송에서 활양하고 계신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아이들 수준에 맞게 학습 정보글을 집필하셨다고 하니 우리 아이들에게 딱~이란 생각이 든다.

 

<CSI, 함께 놀며 훈련하다> 코너

책 마지막에는 본문의 내용을 각 주인공들과 재미있는 놀이로 복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사다리타기, 직업 맞추기, 미래의 내 명함 만들기, 구글 어스를 활용한 우리집 찾기, 빙고 세계 여행, 선거 말판 놀이등 아이들이 흥미를 갖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게임들이다.

 

 

***줄거리

1. 연구실의 비밀(다문화 사회)

어느날 민국과학대학교 나수재 교수가 중요한 연구자료가 전부 삭제되어 유출이 의심 된다며 수사 의뢰를 한다. 연구실의 연구원들을 만나 조사하던 중 파키스탄에서 온 오심 사자드가 의심을 받게 되는데...

연구원 중 한명인 서진한이 다문화 혐오자임이 밝혀 지면서 사건의 진실이 드러난다.

 

2. 그녀의 아르바이트(직업)

어느 날 한 여자가 살해된 사건이 발생한다. 피해자 주변을 탐문 수색하자 남자 친구가 가장 유력한 용의자로 떠오르지만, 피해자 집의 DAN 검사를 통해 진범이 따로 있었음을 밝힌다.

 

3. 지민이를 찾아라!(위도와 경도)

여름캠프지에서 만난 7살 소녀의 실종으로 제인이 위치도 파악되지 않으면서 둘을 찾기 위해 주변의 전봇대 번호를 이용한 지리적 시스템을 이용한다. 덕분에 둘의 위치가 파악되어 무사히 집으로 돌아간다.

 

4. 누가 보낸 돈일까?(선거)

김일석 의워에게 가야 할 물건이 두산이 집에 잘 못 도착해서 생긴 '돈이 든 상자 배달' 사건이다.

불법선거자금 일지, 김의원을 총선에서 떨어뜨리기 위한 음모일지, 아님 또 다른 이유가 있는 건지..

사건을 파헤치는 주인공 5명의 활약이 돋보인다.

 

 

***지루한 사회 공부는 안녕~~!!

이젠, 머리 싸매고 지루하게 하는 사회공부는 잊어도 될 것 같다.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와 함께 라면..

재미있는 스토리, 사회, 경제, 지리, 정치 등의 시사 정보, 마지막에 게임까지..

정보 습득과 놀이를 통한 복습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공부라는 것도 모르고 즐겁게 사회 공부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전체적인 구성과 편집, 그림과 스토리까지 너무 훌륭한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강추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