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영단어 - 짝 단어로 의미 있게 외우면 효과는 2배 이상! 바빠 영단어
한동오.3E 영어 연구소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옛날식 학습법은 이제 안녕~단어가 오래 남는 과학적 학습법!"

오잉~~눈에 확 들어오는 출판사의 문구~~!!

내가 알고 있는 단어 암기 학습법은 "무조건 반복하고 쓰고 외우기"

하지만, 기억에 남는건....ㅠㅠ

옛날식 학습법이라 함은 나와 같은 방법일텐데..이제 안녕 하고, 단어가 오래 남는 과학적 학습법~~

정말 솔깃한 구절이다.

 

 

***책의 구성 및 소개

<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영단어> 는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단어>의 인기에 힘입어 나온 신간이라고 한다. 5,6학년 용이 초등 영단어 베스트셀러에 올랐다고 하니, 이미 검증된 학습서라고 해도 될 듯 하다.

 

책의 질도 상당히 좋다.

흰색 바탕에 연한 칼라를 보기 좋게 사용하고 있어서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구성되었다.

각 단원의 상단은 SKY 칼라를 쓰고, 단어와 연관 되는 그림과 글 쓰기 부분도 보기 좋게 배열되어 있다.

한마디로 표현하면 '공부할 맛'이 나는 책이다.

 

이 책의 핵심은 "짝 단어로 의미 있게 외우면 효과는 2배 이상" 이다.

WARM과 SPRING을 따로 외울 때와 WARM SPRING을 함께 외울 때 걸리는 시간이 확연히 다르다는 것이다.

솔직히, 이 방법의 효과는 나도 이미 알고 있었다.

학창시절 짝단어(유의어, 반대어, 연결어 등)의 방법으로 외우곤 했는데, 이렇게 책으로 자세히 나오니 딱~이라는 생각이 든다.

 

하루 16개씩 30일이면 3,4 학년이 꼭 알아야 할 영단어가 완성이 된다.

초등 필수 단어 및 자주 쓰는 영단어 400 개와 중요 예문 200개를 수록했다.

본책 뒷 부분에는 나라와 언어, 숫자 익히기, 색칠하기, 미로찾기 등의 재미있는 페이지도 마련되어 있다.

 

 

***과학적 학습 장치들

1. 이미지 연상법을 활용한 단어 외우기

2. 망각이 일어나기 전에 다시 기억하게 하는 복습 효과

3. <접이접이 쓰기 노트>로 스스로 시험 보기

 

이 세가지를 활용하여 쓰고, 외우면서 단어가 오래 기억에 남을 것이다.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인 <접이접이 쓰기 노트>는 본책의 진도에 맞춰 그날 공부한 단어를 스스로 시험 본 후, '오답 노트' 칸에 틀린 단어만 다시 쓰도록 구성하여 학습 교과를 극대화 시킨다.

또한, MP3와 QR코드가 제공되어 원어민 발음 듣기도 가능해서 더욱 좋다.

 

옛날 보다 엄청 바쁜 우리 아이들..

<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영단어>를 통해 과학적으로 단어를 암기하고, 절약된 시간에 열심히 놀면 금상첨화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