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교과서 읽는 리딩 PreK 1 준비편 (Student Book + Workbook) - 초등생용(준비과정) 미교 읽는 리딩 PreK
마이클 풋럭.e-Creative Contents 지음 / 키출판사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교과서 읽는 리딩>은 서평 이벤트로 처음 알게 되었는데, 너무 너무 마음에 든다.

"5년 연속, 초중등 영어 분야 베스트셀러! 150만 엄마들이 선택, 온오프라인 미국교과서 부분 판매 1위"

수식어가 정말 화려한 만큼 영어 교재로서 훌륭하다. 왜? 나만 모르고 있었는지 후회 될 만큼...

 

이번에 만난 건 Pre-K1 단계 준비편으로 초등학생용이다.

렉사일 지수 200L~310L 로 초등 저학년 수준이다.

이제막 엄마표로 영어를 진행하려고 하는 2학년 아들에게는 어렵지만, 이미 영어 단계가 어느 정도 진행 되었을 때 시작하면 좋을 듯 하다.

울 집 아들 녀석은 입학 전에 원에서 매일 영어를 하기는 했지만, 집에서 도와주지 못해 처음 단계인 Phonics Key 단계부터 시작하면 좋을 듯 하다.

 

모든 영어가 그렇듯 <미국교과서 읽는 리딩> 시리즈도 단계별로 되어 있다.

각 단계별로 렉사일 지수가 나와 있어 단계 고를때 참고 할 수 있고, 무척 쳬계적으로 보인다.

총 3chapter 로 social studies/ science/ language, mathematics, visual arts, music의 꼭 필요한 부분으로 구성되었다.

 

그 중 chapter1 중 unit01 Seasons and Weather 부분이다.

먼저 날씨에 대한 해당 단어와 그림을 줄로 이어보고, 문장으로 읽어 본다.

날씨를 보았으니, 이번에는 계절..역시 해당 단어와 그림 연결 하고 조금 더 긴 문장을 볼 수 있다.

unit1의 마지막으로 문장을 연습해보고, 그림에 해당하는 문장을 읽힐 수 있다.

마지막 word list가 있어서 복습할 수 있다.

 

미국 교과서 읽는 리딩의 핵심인 workbook 이다.

본책에서 읽힌 내용을 워크북에서 한 번더 체크하여 확실하게 복습이 된다.

 

영어 울렁증이 있는 나를 위해 너무도 친절한 해설집~~!!

너무 너무 좋다~~^^

 

앞 서 보았듯이 체계적으로 잘 만들어졌다.

키출판사에서 소개하는 또 다른 장점은...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보는 4종의 교과서에서 과목별 핵심 교과 지식만을 뽑은 것..

각각의 렐벨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단계가 올라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어휘와 배경지식이 반복되고 확장 되는 점..

내가 특히 마음에 드는건 두번째 장점이다.

각각의 단계가 갑자기 레벨업 되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레벨업 되면서 유기적오로 연결 되어 있다는 점은 최고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미국교과서 읽는 리딩 시리즈로 울 아들 영어도 시작해 봐야 겠다.

이와 함께 <문법이 쓰기다> 시리즈도 함께 하면 영어가 재미있어 질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