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국어왕 2 : 어휘 심화편 -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웃음 만점 국어학습만화 쿠키런 국어왕 2
조주희 글, 이태영 그림, 이선희 콘텐츠.감수 / 서울문화사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지금까지 본 쿠키런 시리즈들은 실망한 적이 없다.

다른 시리즈 뿐만 아니라 <쿠키런 국어왕 1편>도 나와 아들 둘이서 재미있게 읽어서 후속편도 기대했다.

2편은 언제 사줄거냐고 조르던 아들녀석...

<쿠키런 국어왕 2편>을 보더니 역시나 "오~~예~~!!" 를 외치며 까불 까불~~ㅎㅎ

 

쿠키런 국어왕 시리즈는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웃음 만점 국어학습만화 이다.

보통 학습만화는 본문에서 웃음만 추구하고, 학습은 정보 페이지에서 일반 텍스트로 설명하는데..

쿠키런 학습만화 시리즈들은 웃음 뿐만아니라 만화 속에서 원래 목표인 학습에도 충실하다.

개성 강한 캐릭터들의 역할 때문이 아니까 싶다.

많은 개성있는 이름과 캐릭터들은 스토리를 풍성하고 다양하게 이끌고 있기 때문이다.

 

****책소개

국어왕 2편은 <어휘 심화편> 으로 총 12개의 이야기로 구성 되었다.

1편에서 맞춤법, 표준어, 단위표현 등의 개념을 잡았다면, 2편에서는 단어의 의미, 상황에 따른 올바른 단어 사용, 복수 표준어, 상용구문(속담 등) 등을 다루고 있다.

1편에서 정확한 맞춤법을 익히고, 2편에서 올바른 언어를 사용하도록 심화했다.

 

이 책은 1편과 같이 3단계 학습법으로 설명되어 있다.

1단계: 100가지 이상의 어휘로 국어 실력이 쑥쑥!

2단계: 핵심만 콕콜 짚어 주는 퀴즈로 실력 점검!

3단계: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실전 워크북으로 마무리!

 

따로 정보페이지를 만들어 굳이 부연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만화 속에서 재미와 함께 학습 구성이 아주 잘 되어 있다

굳이 부연 설명을 하자면, 각 주제별 하단에 본문 속의 내용을 짤막한 퀴즈로 실어서 복습의 효과를 주고 있다.

또한, 마지막 3단계 실전 워크북으로 마무리 하면서 여러번의 복습이 되어 자연스럽게 국어왕의 자신감을 심어준다.

 

****헷갈리는 우리말

우리말은 어렵다기 보다는 정말 헷갈린다.

모든 말에 똑같이 적용되는 문법이 아니라, 항상 예외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내가 토종 한국인지만, 맞춤법에 허우적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라고 핑계대고 싶다..ㅎㅎ

그렇다고, 말도 안되는 핑계만 하면 비겁하겠지?

그래서, 쿠키런 국어왕 시리즈가 재미와 반복된 학습으로 맞춤법에 취약한 나에게 딲이다.

물론 초등 2학년 아들녀석에게는 더없이 좋은 안성맞춤 책이다.

쿠키런 시리즈들 정말 완소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