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대한민국에서 영어 두뇌 만들기 - 어딘가에 숨어있을 초보보다 더 초보를 위한
최민석 지음 / 렛츠북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오로지 대한민국에서 영어두뇌 만들기> 정말 획기적인 말이다.

그것도 '어딘가에 숨어있을 초보보다 더 초보를 위한' 이라는 부제목까지..

영어 울렁증이 있는 나의 가슴을 완전 설레게 하는 제목이다.

솔직히 영어를 몰라도 되는 입장이지만, 영어교육 천국인 우리나라에서 영어를 잘하고 싶다는 꿈이 늘 있다.

영어만 잘 해도 왠지 '있어 보이는' 기분을 느끼고 싶다고나 할까? ㅎㅎ

대학 졸업 후에도 영어와 관련 없는 직업이기에 영어가 간절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잘하고 싶기에 해마다 영어 관련 서적들을 구입해서 도전 하기도 했다.

그러나??? 의지가 부족하고, 바쁘고 피곤하다는 핑계로 작심삼일로 끝나다 보니 어느 순간 영어와는 담을 쌓았다.

하지만, 학부형이 되고 보니 아이 영어교육을 위해서 영어에 대한 갈증이 생기는 요즘이다..

그렇다고 의지가 강한 것이 아니기에 갈증만 있을 뿐 '언젠가는 시작 하리라' 하며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

그러다가 내 가슴에 들어 온 <오로지 대한민국에서 영어두뇌 만들기>~~~

이 제목을 보는 순간 정말 갖고 싶었다. 영어두뇌~~!!

내 아이도 함께~~!!

 

 

<<어딘가에 숨어있을 초보보다 더 보초를 위한>>

그 숨어있는 존재가 바로 나~~^^;;

내 가슴을 설레게 한 이 책을 보고 더이상 숨기 싫어서 책을 펼쳐 들었다.

나도 이젠 있어 보이고 싶다는 숨어 있던 욕망?이 생긴 것이다. ㅎㅎ

아이와 함께 영어두뇌가 되어서 영어로 대화한다면....얼마나 좋을까....^^

 

여하튼, 이 책은 나 같은 초보자에게 딱이다.

영어가 절실하지는 않지만, 있어 보이고 싶은 욕심에 영어를 하고 싶어하는 나 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기 때문이다.

어려운 말도 없고, 저자의 경험이 묻어나는 생생한 조언들이 읽는 내내 고개를 끄덕이게 한다.

영어를 하겠다고 결심하고 책을 고를 때 문법과 회화를 두고 고민을 많이 했다.

고민 끝에 문법을 선택했다가 작심삼일, 다시 회화를 선택했다가 작심삼일, 다시 문법과 회화 통합으로 선택했다가 작심삼일..

영어를 하겠다는 건지, 말겠다는 건지...

나 조차도 이러한데, 왜 영어를 해야 하는지도 모르는 아이에게 영어 하라고 말하는 내 자신이 부끄럽기도 했다.

그렇기에, 저자의 경험을 담은 현실적인 조언들이 영어를 다시 시작해 볼 용기가 되었다.

 

<<영어는 원어민 처럼?>>

원어민? 이 단어는 나 같은 영어울렁증이 있는 사람에게 함정 단어였다.

'영어' 라고 말하면 '원어민 처럼' 이라는 단어가 영어 교재, 영어 학원 광고에서 항상 강조하기에 영어는 당연히 원어민 처럼 이라고 생각했다.

우리가 원어민 처럼 말하고 싶다는 욕구때문에 '원어민 처럼'이 상업적으로 이용되고 있다는 저자의 말에 무릎을 쳤다.

생각해보니 의사소통만 하면 되는데 굳~~이~~원어민 처럼 할 필요는 없었는데 말이다..

그렇기에 저자는 원하는 영어의 수준을 고민 하라고 한다.

 

A. 원어민처럼 구사해야 하는가?(통역, 번역)

B. 원어민처럼은 아니지만 의사소통에는 전혀 지장이 없을 정도의 영어를 구사해도 되는가?(직업에 필요한 경우)

C. 개인적인 이유 때문에 그냥 배우고 싶어 하는가?(영어 사용에 압박감이 없는 경우)

 

이 책은 C타입 독자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어준다.

 

 

<<영어는 WHEN 보다는 HOW LONG이 더 중요하다>>

"영어는 영어만의 규칙성을 가지고 있다. 철저한 규칙성을 바탕으로 영어 문장이 만들어 지는 것이기 때문에 이 규칙성을 배우고 익힌다면 영어 두뇌를 만들 수 있다고 자신한다." 라는 저자의 확신에 찬 말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했다.

저자가 알려준 규칙들은 위의 C타입 독자들에게 '나도 할 수 있다'는 희망을 줄만큼, 불필요한 것들은 없애고 반드시 필요한 것만 설명하고 있다.

 

 

<<책 소개>>

크게 3개의 파트로 구성되었다.

사람들에게 컨설팅해주면서 받은 질문을 바탕으로 궁금해하는 영어 학습법과 관련된 내용과 초보자가 당장 익혀야 할 기초 문법 내용을 다루고, 마지막 파트에서 배운 문법을 활용할 수 있는 간단한 표현들을 예문과 함께 정리했다.

 

"나는 절대로 이 책을 통해서 누구나 혹할 달콤한 얘기를 하려는 게 아니다. 단지 올바른 방법을 제시할 뿐이다. 학습에 필요한 원칙과 우선순위를 정해서 알려주는 역할을 할 뿐이다. 그리고 그것을 실행하는 것은 당신이다." 라고 저자는 말한 것 처럼 초보보다 더 초보를 위해 조언하 듯 쓰여진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올바른 영어 학습법을 배웠다면 지속적으로 꾸준히 스스로 영어를 실천하면 되는 것이다.

누구나 알고 있고, 저자도 강조하듯 영어에 왕도는 없고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영어를 잘하는 방법이라고 얘기하고 있다.

저자의 말처럼 스스로 꾸준히 해야만 영어를 잘 할 수 있는 것이다.

 

<<영어는 꾸준히, 지속적으로~~>>

어느 분야에서든 성공한 사람의 이면을 보면 하루 아침에 명성을 얻지 않았다는 것이다.

꾸준히, 지속적으로 노력했기 때문에 자신의 분야에서 명성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이다.

영어도 마찬가지다. 작심삼일로 영어를 잘하고 싶다는 것은 말도 안되는 욕심인 것이다.

저자가 뇌의 가소성에 대해 한 말이 있다.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뇌에 자극을 꾸준히 준다면 우리가 원하는 대로 뇌가 바뀔 수 있다는 것이다. 의지가 있고 올바른 방법으로 실행한다면 우리의 뇌를 영어를 잘할 수 있는 뇌로 바꿀 수 있다"고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