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행복한 직업
노지영 지음, 유설화 그림, 김한준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가 빠르게 변하고,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수많은 신종 직업이 생기기도 하고, 없어지기도 한다.

과거에는 직업명도 단순한 것 같은데..요즘 직업명은 생태 어메니티 전문가, 슈가 크래프터, 아트워크 매니저, 이혼 플래너 등 이름도 생소한 직업들이 정말 많다..

 

그렇다면, 어떤 직업이 좋을까?

남들이 인정하는 좋은 직업? or 돈을 많이 버는 직업? or 내가 좋아하는 직업? or 내가 행복한 직업? 등등...

직업을 선택하기 위한 수많은 조건들 중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의 문제는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삶을 윤택하게 해 줄 돈도 많이 벌면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그런 직업을 택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불혹 전후의 세대만 해도 직업의 종류가 뻔했는데..

지금 자라고 있는 새싹들의 미래는 지금보다 더 많은 다양한 직업들이 생길 것이다..

그 수많은 직업 중 내 자손은 어떤 직업을 갖게 될까?

직업이 다양한 만큼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헤매지 않으려면 어려서 부터 미래의 직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이다..

 

그래서, 이제 2학년 올라가는 아이 눈높이에 딱 맞는 책을 찾았다..

스콜라에서 출판된 <우리 동네 행복한 직업>

 

일단, 겉표지의 일러스트 부터 눈에 딱 띈다.

책 제목을 이용한 동네 지도가 인상적이다.

친근한 캐릭터에 깔끔한 표지 처럼 전체 편집 또한 깔끔, 일목 요연하게 저학년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정리가 아주 잘 되어있다..

 

140여개에 달하는 다양한 직업의 종류를 10개의 테마로나누어 구성되었다..

'우리 동네에서 볼 수 있는 직업의 종류'를 알아 오라는 3학년 3반 담임샘의 과제...

서준이는 동물 병원, 수족관, 화원..

보라는 병원, 치과, 도서관, 우체국, 학원

담이는 체육관, 미용실, 의류회사, 레스토랑과 카페..

준엽이는 PC방, 자동차 전시장과 정비센터, 건설현장..

 

이렇게 4명의 주인공들은 각자 간 곳에서 다양한 직업을 만나게 된다..

또한, 친인척의 직업을 조사하고, 탐방하면서 새로운 직업들을 알게 된다..

동네 넓혀 보기와 전국에 넓게 퍼져 있는 직업까지 다루면서 140여개의 직업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각 직업별로 '관심분야, 필요한 적성, 되는 방법, 하는 일' 이 깔끔하게 정리 되어있어 직업의 이해에 도움을 준다..

 

마지막에는 '찾아보기' 페이지가 있어서 앞 서 다룬 직업들을 한 눈에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책을 통해  알고 있는 직업도 있고, 몰랐던 직업도 알게 되면서 직업의 다양함에 새삼 놀랐다..

현재 존재하는 수많은 모든 직업을 다루고 있지는 않지만, 이 책속의 직업만으로도 미래의 꿈을 찾는데 길잡이가 되기에 충분하다..

더욱 관심있는 분야는 자료를 더 찾아서 이용하면 꿈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