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셈 B1 - 두 자리 수 덧셈 원리셈 시리즈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1학년이어서 지금 배우는 수학은 너무 쉬워요..

아이도 수학이 쉬우니까 학교에서 배우는 수학 시간을 좋아하지요..

수학을 담임샘이 엄마보다 쉽게 가르쳐 주셔서 더 좋다고 하네요..ㅎㅎ

 

이제 곧 2학년이 되는데...2학년 까지는 무리없이 수학을 즐겁게 할 것 같아요..

하지만, 3학년 부터는 조금씩 어려워 하지 않을까 싶어 걱정이 되네요...

3학년은 미래 얘기여서 쓸데 없이 앞서 걱정하는 것 같지만...

수학은 기초, 원리가 중요하기에 쓸데 없는 걱정이라 해도 걱정이 되는 건 어쩔수 없네요...

 

그래서, 학습지를 매일 꾸준히 하고 있어요...가끔 빼먹기도 하지만..ㅎㅎ

아무리 양이 적어도, 수학을 좋아한다 해도...학습지에 대한 거부감이 있어서 무척 하기 싫어해요..

그래도 기초를 탄탄히 하기 위해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밀어 붙히고 있지만....

 

이렇게 고민하던 중 유명한 사고력 수학 전문가 천종현 소마 연구소장님이 만든 원리셈 B 단계를 만났네요..

모든 학문이 그렇지만 기초가 가장 중요하지요..그리고, 원리...

아무리 기계식으로 연산문제를 풀어나간다 해도 문제풀이 기술만 익힐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기술보다 중요한 원리는 뒷전으로 하고 말이지요..

 

 

그런데, 천종현 소장님의 원리셈은 제목부터 제 마음에 훅~~들어오네요...ㅎㅎ

기계식 기술만 익히는 것이 아닌...<원리> 부터 깨우치는 원리셈은 최고라고 생각해요...

 

무엇보다 중요한건, 똑같은 식의 문제를 지루하게 풀어나가는 연산식 문제집이 아니라는 거예요..

문제들의 형태가 다양하고, 그림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서 '재미'를 놓치지 않은 것이 너무 마음에 들어요...

 

매일 같은 연산을 풀면서 몸을 비비 꼬던 아들 녀석을 보며 답답하기도 하고, 안쓰럽기도 했는데...

<원리셈>이 그런 고민을 해결해 줄 것 같아 감사하네요..

 

매일 20~30 문제 내외의 분량으로, 매일 20분, 매주 5일, 5주 학습으로 구성 되어 지루하지 않게 차근차근 수학의 원리를 깨우쳐 나갈 수 있을 것 같아 원리셈에 대한 기대가 크네요..

 

B단계는 8, 9세 의 초등 과정이예요..

총 8권으로 구성되었고, 두 자리 덧셈, 뺄셈, 곱셈의 원리, 곱셈과 나눗셈의 단계로 이루어져 있어요..

 

 

'원리->연습->사고력 연산->드릴/마무리 학습' 까지의 단계별 과정으로 다양한 문제풀이를 통해 수학의 원리를 재미있게 깨우칠 <원리셈>~~!!

 

원리셈을 통해 아들이 지금처럼 수학을 쭉 사랑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