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 탐험대가 떴다! 비호감이 호감 되는 생활과학 10
김유리 지음, 정인하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벤트에서 스콜라의 신간 <곤충 탐험대가 떴다!> 받았어요..^^

비호감이 호감되는 생활과학 10번이네요..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이 시리즈에 재미있는 책들이 많더라구요...

지렁이, 방귀, 쓰레기, 똥 등..진짜 비호감이 호감되는 생활과학 시리즈 네요..ㅎㅎ

이번 책은 제목 그대로 곤충 이야기예요..

도시에서는 곤충을 보기 힘들죠..

기껏해야 정말 비호감인 바퀴벌레? 파리? 모기?

이 마저도 도시에서는 정말 보기 힘들죠...

그나마 많이 보는 건 비 오는 날 비호감인 듯 아닌 듯 지렁이가 유일한 것 같네요..

참..지렁이는 곤충이 아니죠? ㅎㅎ

사실 저 또한 호감이든 비호감이든 곤충을 너무 너무 싫어해요..

저히 집 남자들도 엄청 싫어하구요...

자연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은 늘 하는데...곤충들을 생각하면....으....

저자는 저 처럼 곤충을 싫어하는 독자에게 말하네요..

"곤충들은 징그럽거나 해로운 존재가 아니라, 지구에서 우리와 함께 도우며 살아가는 고맙고 소중한 생명" 이라구요...

곤충이 이롭다는 건 잘 알지만...징그러운건 정말 어쩔수가 없네요..^^;;

이 책의 주인공 나래도 곤충을 엄청 싫어하는 도시의 소녀예요..

방학동안 시골 할머니 집에서 보내며 시골 친구들과 많은 곤충들을 만나며 점점 호감을 갖게 되요..

시골 친구들은 나래와 달리 곤충들과 가깝게 지낸답니다..

그 중 호탄이는 미래 곤충 과학자가 되어 곤충들의 특별한 재주를 이용해 새로운 발명품을 만드는 '생체 모방 기술'의 꿈을 갖고 있어요..

곤충을 싫어 하는 나래와 곤충을 좋아하는 호탄이는 첫 만남부터 서로 마음에 안 들어 하지만..

나래는 호탄이의 해박한 곤충 지식을 접하면서 둘은 둘도 없는 친구가 되요..

나래와 친구들의 스토리가 진행 되면서 중간 중간에 곤충에 대한 전문 지식을 만화스럽게 전달하고 있어요...곤충들도 실사가 아니어서 거부감 없이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답니다..

곤충이란?, 해충, 이로운 곤충, 해충일까? 이론운 곤충일까? 알쏭달쏭 어려운 재판, 곤충의 성장

마지막에는 곤충을 기르는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주어요..

덕분에 저와 아들도 곤충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곤충이 비호감인건 어쩔 수 없네요....^^;;

아들과 함께 재미있게 읽은 <곤충 탐험대가 떴다!>

지식도 알차게 전달하면서 스토리도 재미있는 책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