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건축 이야기 멋진 이야기
사이먼 암스트롱 지음, 데이미언 웨그힐 그림 / 그린북 / 2015년 12월
평점 :
품절


이벤트로 받은 그린북의 <멋진 건축 이야기> 신간이 나왔다..

막연하게 건축가 직업 대한 이상이 있다..

내가 살고 있는 집 부터 세계 각지의 유명한 건축물들을 만든 건축가들이 멋있어 보이기 때문이다..

나도 저런 건물을 만들고 싶다..

나도 저런 멋진 공원을 만들고 싶다..

늦은 나이에 꿈을 이룰 엄두는 못내고..그냥 건축가의 꿈만 꾸고 있는 평범한 아줌마이다...

그래서..내 아들은 멋진 건축가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건축가가 되어서 우리 가족이 함께 살 수 있는 그림같은 멋진 집을 내 아들이 지어준다면..정말 행복할 것 같다..

지금 내 아들의 꿈은 우주과학자이지만 건축가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멋진 건축이야기>를 책상에 두었다.

A4 반 크기의 작은 사이즈이지만 만화같은 화풍의 표지는 아들의 시선을 끌만했다..

작지만 글밥이 제법 있어서 자세히 보지는 않지만..그림들은 유심히 본다..

모..시간은 많으니..일단 건축의 다양한 그림이라도 본다면 성공!!

작은 사이즈의 글밥이 많아 답답할 것 같지만..편집이 참 잘되어 있는 책이다..

깔끔한 편집에 말풍선 설명으로 요약되어 있고, 그림도 적절하여 답답함 없이 지루하지 않게 볼 수 있다..

다만 실사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세계 유명 건축물들의 실사를 다양하게 실었다면 훨씬 더 좋았을텐데..

이 책은 사이즈가 작은 대신에 113페이지의 많은 분량으로 건축이야기를 잘 풀어놓았다..

시대에 따라 변해 온 다양한 건축 양식 부터 세계 불가사의한 피라미드와 유명한 건축가들의 이야기도 있다..

또한, 건축의 기본 재료와 설계, 세계 유명 건축물들, 현대의 건축과 미래의 건축 이야기 까지..

건축의 궁금증을 해소할 만큼 이야기가 풍성하다..

이 책은 초등 저학년은 가볍게 훑어 보기에 좋고, 고학년에서 어른까지 읽기에도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