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과 만화로 배우는 어린이 경제백과 1 - 가계와 소비, 최신 개정판 그림과 만화로 배우는 어린이 경제백과 1
나가이 스스무 엮음, 최영미 옮김 / 을파소 / 2015년 12월
평점 :
절판


이벤트 당첨으로 받은 <어린이 경제백과> 소개할께요..


책을 다 읽고 이렇게 뿌듯할 수가 없네요..^^

책이 너무 너무 잘 만들어졌어요..

그림과 만화로 배우는 경제백과 라는 제목을 보고

 너무 만화에 치중해서

진짜 중요한 내용은 백과 사전처럼 어려운 설명은 아닐까 했어요..


그런데....

예상대로 백과사전식 설명이지만, 어렵지 않아요..

만화는 맛보기로 조금 있고, 나머지는 그림과 설명을 적절히 섞어서

경제를 어린이 시선에 맞추어 아주 쉽게 설명하고 있어요..


이 책을 읽으면 돈의 흐름을 통해 전반적인 경제를 이해할 수 있어요..

돈을 버는 방법

돈을 쓰는 용도

돈이 부족할 때

를 차근차근 순서대로 복잡하지 않고, 쉬운 용어로 만화와 그림을 이용해 설명하고 있답니다.


만화에만 치중했다면 산만할 수도 있는데..

그림과 설명을 보기 좋게 구성하여

"경제가 이렇게 쉬운거였어?"

라며 감탄하게 되네요...


경제를 깔끔, 명료하게 편집하여

만화도 아닌데 보는이로 하여금 경제를 재미있게 읽게 하네요..


1학년 아이가 보기에는 어렵고

3학년쯤 되면 재밌게 읽을 수 있을거예요..

어린이가 경제를 배우는 첫 입문서로 너무 너무 좋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