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리릭 초등 4문장 글쓰기 : 고사성어 편 하루 한 문단 쓰기
유시나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따라 쓰기 + 생각 쓰기 + 지혜up + 지식up"

이 4가지를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는 이런 학습서를 기다렸다.

바로 [[휘리릭 초등 4문장 글쓰기]]

어쩜 이리 구성이 퍼펙트 한지~!!

마음에 쏙 든다.


아이가 책을 잘 읽었으면 좋겠고, 이해를 잘 해서 생각을 글로 잘 써내면 좋겠다는 것이 모든 부모의 바램일것이다.

하지만 참 어렵다.

분명 책은 잘 읽은 것 같은데, 막상 물어보면 대답을 못하고, 글을 쓰자고 하면 귀찮아서 대충 쓰거나 실갱이가 있기 마련이어서 부모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모든 학습의 기초는 읽기와 쓰기가 기본이것만, 읽기는 그렇다 쳐도 쓰기는 어찌나 싫어하는지~

어떻게 하면 아이가 글 쓰기를 즐기며 할 수 있을까?

고민이 크다.

그래서 [[휘리릭 초등 4문장 글쓰기]가 너무 마음에 든다.


[[휘리릭 초등 4문장 글쓰기]]는 시리즈인데 현재 탈무드와 고사성어 편이 출간 되었고, 그 중 고사성어 편을 만났다.

이 책은 글쓰기를 체계적으로 훈련할 수 있는 최적의 구성과 더불어 고사성어 지식 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어 정말 마음에 쏘~옥 든다.

 

1장 기쁠 때도 슬플 때도 슬기롭게

2장 실수는 반성하기

3장 좋은 사람과 행복하기

4장 지헤롭게 나쁜 마음 구별하기

5장 재능으로 어려움 극복하기

[[휘리릭 초등 4문장 글쓰기]]는 이렇게 5개 주제 안에 각각 5개 고사성어 이야기가 실렸다.


 

 

각각 이야기는 고사성어의 유래를 짧은 동화로 이야기한다.

이야기를 읽고 문제를 푸는 방식이다.

먼저, 동화를 읽고 이야기의 핵심문장을 따라 쓰고, 이야기를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문제에 답하고, 생각을 묻는 질문에 많은 생각을 이끌어 낸다.  이어서 상상해보는 문장을 쓰고, 마지막으로 앞선 4개의 질문에 답한 한 문장을 연결해서 써보는 것으로 이야기 하나가 마무리 된다.


초딩 아들에게 글을 쓰라고 하면 아무 생각없이 대충 쓰려고만 하는데, 이 책은 한 문장으로 답 할 수 있는 4개의 질문으로 생각을 이끌어 내고, 마지막으로 이 4개의 문장을 연결해서 써볼 수 있도록 하여 체계적인 글쓰기의 완성을 이룬다.


게다가 고사성어의 지식은 덤이다. 무작정 고사성어를 외우라고 하면 모래위에 성을 쌓는격이지만, 이렇게 고사성어 유래를 재미있게 읽으면서 생각을 키우는 질문에 답하다 보면 저절로 아이 머리와 가슴에 스며들게 된다.


체계적인 글쓰기 훈련 뿐만아니라 고사성어 까지 습득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학습서로 아이도 엄마도 마음에 쏙 들어서 [[휘리릭 초등 4문장 글쓰기]]는 최고의 글쓰기 학습서로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