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000원 집밥 만능 레시피북 - 외식과 배달음식에 지친 당신을 위한 현실 집밥 108
강지현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도 해도 끊이지 않는 고민은 먹거리 이다. 회사에 다닐때도 매일 무얼 먹을지 고민하는 것이 참 머리아팠는데, 주부가 되고서는 내가 직접 만들어야 하니 진짜 매일이 스트레스다.

게다가 코로나로 아이와 하루종일 붙어 있다보니 잘 먹여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요즘은 더더욱 스트레스로 지치기까지 한다.

세 식구다 보니 메뉴를 많이 할 수도 없고, 대부분 김치찌개, 닭도리탕, 미역국에 삼겹살 등 메인 메뉴 하나만 하던가 국과 메인 반찬 하나 정도만 한다.

욕심 같아서는 영양가 골고루 식단을 짜고 싶지만, 그렇게 하면 버리는 재료가 반이 넘고, 만든 음식도 남아서 버리는 경우가 다반사여서 주부로서 참 속상하다.


그래서, 코로나로 식단 스트레스가 가중 된 요즘 요리책을 사들였다.

일주일 식단을 한 번에 장 봐서 해결할 수 있는 요리책들을 찾았고, 버리는 재료 없이 짜투리 재료까지 활용할 수 있는 요리책을 원했다.

이런 내 고민을 비슷하게 반영한 요리책들을 찾아 사들였는데, 막상 하려고 하면 선뜻 내키지 않아 책이 집으로 온 날 잠깐 보고는 책장에 모셔두고 내 맘대로 요리를 하게 된다.


기대했던 요리책들에 실망하던 차에, 메가스터디북스 [[하루 5,000원 집밥 만능 레시피북]]이 눈에 딱 들어왔다.


"외식과 배달음식에 지친 당신을 위한 현실 집밥 108" 이란 부제목~

"장보기 주 1회, 1주일 예산 3~4만원, 하루 5,000원꼴로 만드는 알뜰 집밥" 이란 소개글~

그리고, 마음에 쏙 드는 목차~


[[하루 5,000원 집밥 만능 레시피북]]은 이런 점에서 바로 내가 찾던 구성의 요리책이었다.

솔직히 다른 요리 책들도 요런 비슷한 부제목이나 목차가 마음에 들어서 구입했기에 [[하루 5,000원 집밥 만능 레시피북]]도 긴가민가 하며 선택했는데~

와우~~

정말 내가 딱~~원하는 구성이었고, 현실 집밥 식단에 안성맞춤의 레시피들로 진짜 매주 따라 할 수 있는 [[하루 5,000원 집밥 만능 레시피북]] 이었다.

이제야 내가 간절히 원하던 요리책을 만나서 어찌나 좋은지~ㅎㅎ


[[하루 5,000원 집밥 만능 레시피북]]은 참 잘 만들었다. 집밥 레시피는 어떤 요리책이나 비슷비슷 하지만, 그 레시피를 100프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이 참 알차게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총 8개의 CHAPTER로 이루어진 [[하루 5,000원 집밥 만능 레시피북]]은 본 CHAPTER에 앞서 장보기 노하우, 가공식품, 양념류, 재료 보관법 등 요리에 필요한 기본 지식들을 알차게 소개했다.


드디어, 본 CHAPTER를 소개하면~

1~4​CHAPTER는 각 1~4주차 식단

CHAPTER5는 반찬 없이 차리는 빠른 한 그릇

CHAPTER6은 푸짐하게 먹는 주말 요리

CHAPTER7은 단골 재료 신김치 활용 요리

CHAPTER8은 두고 먹는 보관 요리


정말 목차가 너무 알차고 마음에 쏙~든다.


1년에 한두 번 해 먹을까 말까 하는 갈비찜 같은 어려운 메뉴는 과감히 뺐습니다. 1인 가정이나 소가족에서는 잘 시도하지 않는 장아찌나 어려운 김치류도 다 제외시켰어요. 대신 간단한 재료와 방법으로 10분이면 만들 수 있는 간편 요리를 고루 담고자 노력했습니다.


라고 저자는 머리말에 얘기했다. 이 소개글이 어찌나 흡족하던지~

어쩜 이렇게 내 마음을 알았는지, 딱 내가 바라던 요리책이다.


각 CHAPTER는 주제에 맞는 레시피들을 소개하고 있고, 현실 집밥 레시피들로 구성 되어 [[하루 5,000원 집밥 만능 레시피북]]은 나의 식단 고민을 확 덜어주어 너무 고맙다.

가장 고마운건 남는 재료를 버리는 일이 없도록 식단 구성을 짜주어서 너무 너무 좋다. 식단 짜는 것도 골치아프지만, 매번 썩어 버리는 많은 재료의 고민을 확 덜어 주었다.

또한 김치를 활용한 요리 파트, 반찬 없이 차리는 빠른 한 그릇 등의 레시피도 너무 좋다.

각 레시피 마다의 "겨울딸기's Tip"도 요알못들에게 좋은 Tip 이다.


이젠 [[하루 5,000원 집밥 만능 레시피북]]으로 식사 시간을 즐겁게 책임질 수 있어 행복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