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유령의 미스터리 코딩 수학 스토리텔링 수학 (미스터리 수학) 14
정재은 외 지음, 도니패밀리 외 그림, 송상수 외 감수 / 글송이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 동화들이 많이 있는데 그 중 우리집 대박은 수학유령 시리즈이다.

일단 가장 중요한 스토리가 재미있고, 일러스트와 구성의 짜임새가 좋아서 초딩6학년 아들은 수학 유령을 한 번 들으면 끝까지 읽는다.

그래서 시리즈로 사들였는데, [수학유령의 미스터리 코딩 수학]이 신간으로 출간되어 냉큼 픽~했다.


역시 [수학유령의 미스터리 코딩 수학]도 녀석을 책 속으로 빠지게 했다.

선명한 칼라, 개성있는 캐릭터, 짜임새 있는 스토리에 아들은 집중해서 읽었다.


라쿨라 게임 월드에서 발생한 미스터리한 실종 사건!

인터넷 가상 세계로 빨려 들어간 친구들을 구하러 함께 가지 않을래?

먼저, 악당 프로그래머를 잡기 위한 규칙을 알려 줄게.


*4번 자리에 앉지 않기!

*귀여운 외모에 속지 않기!

*코딩이 안 먹힌다고 화내지 않기!


[수학유령의 미스터리 코딩 수학] 커버를 펼치면 첫 장에 소개된 글이다.

이렇게 첫 장부터 호기심을 자극하는 [수학유령의 미스터리 코딩 수학]은 코딩 잘 모르는 우리 아이들을 코딩의 세계로 알기 쉽게 차근차근 안내한다.


컴퓨터 게임속에 들어간 안천재를 구하기 위해서는 코딩을 알아야만 하는데~~~

코딩의 '코' 자도 모르는 유령 마방진~~~ㅠㅠ

하지만, 포기 할 마방진이 아니다.

사랑하는 인간 친구 안천재를 반드시 구하겠다는 결심으로 코딩을 배운다.


안천재를 구하기 위해 아이들은  코딩 초짜 마방진과 함께 코딩의 기초부터 한 계단 한 계단 배우면서 악당 유령을 잡기 위해 추리하는 재미도 느낄 것이다.


아이들이 갇힌 '유령 감옥 탈출' 세계로 들어가기 위해 마방진은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엔트리를 배운다.

마방진은 코딩을 시작하기 전에 무엇을, 어디로, 어떻게 움직이고 싶은지 계획을 먼저 세우고, 움직이기, 반복하기, 방향 바꾸기 블록을 이용해 "비상탈출: 학교에 가라. 가장 빠른 방법으로" 길 찾기 미션도 멋지게 성공하면서 안천재를 구하게 되고, 악당 프로그래머 유령을 잡는 과정에서 "정다각형 그리기 등의 코딩도 배우게 된다.


악당 프로그래머 유령을 잡고, 가상세계에 빠진 아이들을 구하기 위한 안천재와 마방진의 재미있는 추리과정과 함께 코딩의 기본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수학유령의 미스터리 코딩수학]은 재미와 학습을 모두 잡은 좋은 책이라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