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살 빠지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
미니 박지우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로 집콕이다 보니 나도 모르게 살이 야금야금 불어나서 저울을 잴 때마다 깜짝깜짝 놀란다. 식탐이 많아 다이어트라는 걸 생각도 해보지 않았는데 생각도 못한 저울의 숫자에 다이어트라는 걸 처음 고민하면서 [맛있게 살빠지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 제목에 이 책을 자연스럽게 픽 했다.
 

[맛있게 살빠지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는 한 마디로 "잘 차려진 밥상" 이다.

이 책의 레시피를 이용해 일주일 식단을 잘 짜면 맛있게 살빠지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이다.

원래의 목적인 레시피도 좋지만, 구성과 아이디어가 좋은 실속있는 요리책이다.


레시피를 7개의 PATR로 구분했는데 실속있는 주제들로 독자가 원하는 요리를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팬 하나로 쉽고 간편한 요리를 원할 땐 PATR1 원팬

쉽고 빠른 요리를 원할 땐 PATR2 전자레인지&에어프라이어

한식, 퓨전 등의 요리를 원할 땐 PATR3 월드와이드 집밥

김밥, 샌드위치, 브리또 등 만들기 쉬운 PATR4 도시락

건강과 맛 두 마리 토끼를 잡은 PATR5 채식

5회 이상 먹을 분량의 요리를 한 번에 만들어 소분해서 나눠먹는 PATR6 밀프랩

쿠키, 브라우니, 마늘빵 등 요리 초보도 쉽게 만들 수 있는 PATR7 간식


이렇게 나뉜 7개의 파트는 취향에 맞게 요리할 수 있도록 잘 짜여져 있다.

개인적으로 밀프랩 요리들이 가장 마음에 든다. 한 번에 만들어두었다가 하나씩 꺼내먹을 수 있어 마음에 드는 레시피이다.


[맛있게 살 빠지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는 다양한 레시피가 많이 있다. 한식도 있지만, 주로 퓨전에 가까운 요리들이 많은것 같다.

사실 퓨전을 즐기지 않고 초딩 입맛에 육식파인 나로서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식재료들의 레시피여서 선뜻 따라하고 싶은 욕구가 들지는 않는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식재료들이기에 책 속의 먹음직 스러운 모든 레시피를 다 해보고 싶다.

좋아하지 않는 식재료들이지만, 이 책이 알려주는 맛있는 레시피라면 다이어트 식단에 익숙해질거라는 기대를 해본다.


[맛있게 살 빠지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에는 다양한 꿀팁들이 있다.

식재료의 보관 및 손질, 김밥·샌드위치·토르티야를 쉽고 예쁘게 만드는 등의 꿀팁

글샘쌤이 공개 운동과 추천하는 스티레칭 꿀팁

저자의 다이어트 노하우가 담긴 "미니의 꿀팁 Q&A"

다이어트의 효과를 더 높힐 수 있는 요런 꿀팁도 마음에 든다.


마지막으로 책 후반에 있는

쉽고 빠른 초간단 요리 7일 식단표,

배가 쏙 번비 타파 7일 식단표,

효과 좋은 생리주기 14일 식단표,

는 귀차니즘인 내게 딱 좋은 식단 안내를 해서 좋다.


[맛있게 살 빠지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는 군더더기 없는 실속있는 다이어트 안내서로 딱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