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수학 도형 한 권으로 끝내기 - 2015 개정교육과정 반영 / 중학교 1, 2, 3학년의 수학도형 '한권으로 완전정복'
고희권.장순자 지음 / 쏠티북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이라고 말만 들어도 머리가 지끈거려 멀리하고픈 나다. 하지만 내 아이만은 수학의 천재이기를 바라는데 그건 나만의 욕심일 뿐~ㅜㅜ

초6인 녀석은 아빠가 아닌 나를 닮아 수학을 그리 좋아하지 않아 고민이다.

수학머리는 있어서 조금만 흥미를 가져주면 좋을텐데~참 어렵다.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요즘, 우리 아이들은 학교도 가지 못해 너무 안타깝다.

초기에는 그렇게 학교에 가고 싶어 하더니, 이젠 이 상황에 익숙해져 걱정이다.

내년 이면 중학교 입학인데, 이렇게 학교도 못가고 있으니~ㅜㅜ


코로나로 가장 걱정 되는 건 학습인데, 그 중 수학이 제일 문제다. 생활  패턴이 게을러져서 학습도 제대로 되지 않아 막상 학교에 가면 어떻게 적응을 할지 답답하기만 하다.


이럴때 알게 된 문제집이 [중학수학 도형 한 권으로 끝내기] 이다.

와우~

중학수학 도형을 한 권으로 끝낸다니~

매우 좋은 소식이어서 냉큼 이벤트 신청했고 당첨되어 기쁘다.


수학의 모든 파트가 어렵지만 그 중 하나가 도형을 빼 놓을 수 없는데, [중학수학 도형 한권으로 끝내기]

한 권으로 중학수학 도형을 총정리 할 수 있게 잘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너무 좋은 도형 학습서이다.


[중학수학 도형 한권으로 끝내기]는 3단계의 난이도로 되어 있다.


0단계 필수개념 요약정리


1단계 개념 이해하기

필수개념 이해 여부 확인을 위해 개념이해에 충실한 낮은 난이도의 문제로 구성되었다.


2단계 문제수준 높이기

좀 더 난이도 있는 문제들로 개념 이해 수준을 한 단계 더 높혔다.


3단계 응용문제 도전하기

학교시험에 반드시 출제될 만큼 중요한 유형이거나 기본 개념을 응용 출제하여 사고력을 확장할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었다.


[중학수학 도형 한권으로 끝내기]의 장점이 많은 학습서이다.

1. 차례

고등수학에서의 중요도를 별 표시로 알려주고, "이전에 배웠어요. 이번에 배워요. 이후에 배울 거에요." 라고 수학의 진도를 알려주어 수학 공부의 방향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좋다.


2. 구성이 깔끔하다.

필수개념 요약정리는 파스텔톤의 그린 배경색으로 개념이 편하게 눈에 들어 온다. 1~3단계의 문제들도 딱 필요한 문제들만 구성되어 아이 스스로 부담없이 할 수 있을 것 같다.


3. 종이의 재질이 좋다.

잡지 같은 느낌의 뽀득 소리나는 재질로 종이 넘김이 좋고, 아이도 기분 좋게 학습 할 것 같다.


4. 정답지

각 문제마다 해설이 되어 있어 문제의 이해를 돕는다.


중학교 들어 가기 전에 도형의 개념을 잡고 싶다면 [중학수학 도형 한권으로 끝내기]가 딱~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