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초등 영작문 하루 4문장 쓰기 하루 한 장의 기적 하루 한 장의 기적
Samantha Kim.Anne Kim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눈에 띄는 영어학습서가 있다. <가장 쉬운 초등 영작문 하루 4문장 쓰기> 이다.

가장 쉽고, 하루 4문장만 쓰면 되니 책상에 오래 앉지 못하는 초딩 아들녀석에게 딱~이다 싶다.

무엇보다 표지의 "오피니언 라이팅 기법"이 궁금했다.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말하고 또 토론하면서 다른 사람을 설득하는 것" 이것이 오피니언 라이팅의 목적이다.

이러한 이유로 이 책은 오피니언 라이팅을 가장 단순하고 쉽게 연습할 수 있게 의견-이유나 예시-결론으로 이루어진 하루 4문장 쓰기로 구성되었다. 여기에 살을 덧붙여 8문장 쓰기, 거기서 더 나아가 문단 글쓰기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가장 쉬운 초등 영작문 하루 4문장 쓰기>는 5개의 파트로 나뉘었고, 그 안에 50개의 Unit(Opinion Writing Model)과 Review 5개, Writing Tip 5개로 구성 되었다.


1. 각 Unit'표현 익히기-> 줄긋기-> 빈칸 채우기-> 영어로 문장만들기-> 오피니언 라이팅 쓰기' 순서로 되어 있다.

2. Review는 앞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하는 문제로 구성되었다.

3. Writing Tip은 라이팅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필요한 팁들로 오피니언 라이팅, 구두법, 연결어, 문장을 시작할 때 쓰는 표현, 체크리스트로 구성 되었다.


부록으로, 본문 MP3와 받아쓰기 노트가 있다.


이 책의 주요 핵심은 50개의 Unit이다.

My Favorites, The Best, I Prefer, The Things I Want, What I Like 5개의 큰 주제 안에 각 해당 unit이 있다.

각 Unit은 <오늘의 4문장> 표현을 익하고, 줄긋기, 빈칸채우기, 영어로 문장만들기 과정을 통해 오늘의 4문장을 반복 학습 할 수 있도록 하여 자연스레 암기 되는 효과가 있다. 이어서 앞서 제시된 4문장을 기반으로 한 오피니언 라이팅 쓰기자신의 의견-이유-결론을 쓸 수 있게 구성 되어 있다.


1개의 파트가 끝나면 Review 코너를 통해 복습하도록 하여 본문의 내용을 반복학습 하는 효과가 있다.


이 책의 장점은 "지루하지않다" 이다.

하루 4문장만 익히도록 하였고, 각 문제들도 보기 좋게 구성 되어 아이들이 "모~이쯤이야~!!" 라면서 거부감 없이 매일 할 수 있을 것 같은 구성이 마음에 든다. 초딩 5학년 아들녀석의 반응이 딱 이러하다. 책을 펼치면서 "어~금방 끝나네! 한 장만 더 할까?" 라는 전투적인? 모습을 보였다. 제시된 4문장을 계속 반복하여 풀 수 있도록 구성된 문제들이어서 녀석이 거부감 없이 문제들을 쉽게 풀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거부감 없고, 쉽다고 생각 되다 보니 한 장 더 풀겠다는 호기?도 부리는 듯 한다.

<가장 쉬운 초등 영작문 하루 4문장 쓰기>를 이렇게 매일 풀다 보면 녀석 스스로 오피니언 라이팅이 되는 순간이 올거라고 기대감을 가져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