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공학 - 추적! 음멍이 DNA 사건 와이즈만 첨단과학 5
윤상석 지음, 신정훈 그림, 이상원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학습만화를 좋아한다. 만화의 부정적인 면도 있지만, 어렵고 지루한 지식의 경우는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선호하는 학습만화 브랜드가 몇 개 있는데 그 안에는 와이즈만북스도 포함되어 있다. 와이즈만북스는 어린이 책을 참 잘 만들어서 학습만화 뿐만아니라 모든 책들이 마음에 들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와이즈만첨단과학> 시리즈는 일단 보이는 이미지 부터 기분이 좋다. 고급스런 종이 질과 컬러감이 책 읽는 맛이 나고, 캐릭터들은 눈높이가 높은 우리 아이들에게 잘 맞게 그려졌다. 스토리도 주제에 맞춰 억지스럽게 짜지 않고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원하는 학습목적을 재미있게 얻을 수 있어 아이들 학습효과에 너무 좋은 책이다.


이 책은 와이즈만 첨단과학 시리즈 5번째로 <생명공학>이 주제이다. 주인공 하나와 두리는 우연히 "음멍~" 소리를 내는 염소 같기도 하고 강아지 같기도 한 동물을 집으로 데려온다. 주인공의 엄마는 생명공학과 교수로 음멍이의 정체를 알아내려고 한다. 한편 불법으로 음멍이를 만든 유명한 박사는 자신의 정체를 들키기 않기 위해 음멍이를 없애려고 하는데~


이 스토리 과정에서 이 책의 주제인 <생명공학>의 모든 것을 알게된다. 생명공학의 의미 부터 DNA, DNA 지문, DNA 바코드, DNA 컴퓨터, 유전자 재조합, 가상세포, 줄기세포, 나노 바이오테크놀로지 등등 이다. 생명공학의 다양한 지식과 정보 뿐만아니라 그 이면의 어두운면도 다루었다. 생명 공학이 인류나 환경에 미칠 수 있는 문제점도 이야기하여 생명 윤리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도 있다.

책 후반에는 "생명 공학이 바꾸어 놓을 미래 사회"와 "생명 공학이 바꾸어 놓을 직업의 세계"에 대한 코너가 있어서 미래 사회와 직업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흥미진진한 스토리에 집중하여 읽게 되고, 재미있는 스토리는 어려운 지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서 와이즈만 첨단과학 5번째 시리즈 <생명 공학>도 역시 강추 한다. 앞으로 나올 시리즈도 기대가 큰 와이즈만 첨단과학 시리즈 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