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 작전명, 지구를 구하라! 와이즈만 첨단과학 3
최재훈 지음, 툰쟁이 그림, 장윤재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산업혁명 시대인 요즘 첨단과학을 소재로 하는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와이즈만북스의 '와이즈만첨단과학 시리즈'도 그 중 하나이다. 내 아이가 살아 갈 미래를 위해 꼭 알았으면 하는 첨단과학을 주제로 하는 와이즈만첨단과학 시리즈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학습만화이기도 한다. 와이즈만첨단과학 시리즈는 최신간인 만큼 타 시리즈보다 비쥬얼이나 구성이 좀 더 세련되 보인다. 양장본이어서 보관이 용이하고, 종이의 질과 칼라감도 퀄리티가 훌륭하다.


앞서 사물인터넷과 3D인터넷 두 권을 만났고, 이번에 만난 <코딩>은 세번째 이다. 코딩은 곧 초딩 정규과목으로 배울 만큼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이 반드시 알아야할 첨단과학기술의 대표 키워드 이다. 요즘 코딩학원도 늘어나는 추세여서 더이상 낯선 언어가 아닌 코딩이지만, 그래도 낯선 언어가 코딩이어서 와이즈만첨단과학 세번째 시리즈인 <코딩>이 매우 반갑다.


이번에 만난 <코딩>은 "작전명, 지구를 구하라!" 가 부제목이다. 지구인의 지적 수준이 낮다는 이유로 지구인을 멸종시키기 위해 유성우 관찰프로그렘에 참가한 주인공들 앞에 얼큰이 외계인들이 나타난다. 외계인들은 주인공들을 게임볼 속에 가두고 미션을 클리어하지 못하면 지구를 멸망시키겠다고 한다. 이에 주인공들은 인류를 지키기 위한 생존 게임을 하게 된다. 미션 클리어를 위해서는 코딩을 이용해야 하는데~

게임 볼 속에서 펼치는 인류 구조 코딩 어드벤처! 작전명, 지구를 구하라!


<와이즈만첨단과학 시리즈>가 좋은 이유는 학습과 스토리가 조화롭다는 점이다. 재미있는 만화 스토리 안에 코딩 지식이 자연스럽게 흡수되어 재미와 학습의 효과 모두 잡아서 매우 유익한 학습만화 이다. 지구를 구하기 위해 게임 볼 안에서 펼쳐지는 주인공들의 코딩 지식이 흥미진진하게 이어져서 스토리가 끝날때까지 그 흥미가 이어진다. 외계인들이 주는 미션을 클리어하기 위해 주인공들은 다양한 코딩 지식을 이용한다. 앨런튜링, 이진법, 알고리즘, 순서도와 코딩, 엔트리, 존건문과 반복문, 코딩 함수, 인공지능을 만드는 알고리즘 등등 다양한 코딩 지식을 학습하게 된다. 주인공들의 활약을 통해 코딩 지식을 자연스럽게 학습하여 코딩은 더이상 낯설지 않게 된다.

이 책을 읽은 우리 아이들은 누구를 만나도 코딩에 대한 기본 지식을 마음껏 뽐낼 수 있을 것이다.


재미와 학습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와이즈만첨단과학 시리즈 세번째인 <코딩>에 이어 다음 시리즈도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