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토비, 엄마의 칭찬 연습
땡스맘 지음, 텔레토비 원작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 따뜻하고 사랑스런 책이다. 귀여운 텔레토비 그림과 아름다운 문장은 운율이 있는 짧은 문장으로 시집 같다. 예전에 TV로 본 텔레토비는 힐링 그 자체 였는데, 이 책도 딱 그 느낌이어서 좋았다.


억지로 말고 자연스럽게,

복잡하게 말고 단순하게,

한 가기를 반복해서 알려주세요!


<텔레토비, 엄마의 칭찬 연습>은 영국 BBC가 육아교육전문가와 함께 찾아낸 텔레토비 육아법이라고 한다. 그 결과, 아이들은 천천히 단순하게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발견했고, 이 책이 나온 것이다.

제작 의도 처럼 <텔레토비, 엄마의 칭찬 연습>은 엄마가 아이에게 해주는 세상 가장 따뜻한 말로 가득했다. 진작 이 책을 만났더라면 따뜻한 말을 많이많이 했을텐데~,그동안 아이에게 따뜻한 말보다는 지적하는 말을 더 많이 한 것이 미안해진다.


제목 처럼 <텔레토비, 엄마의 칭찬 연습>는 엄마의 칭찬 연습이다. 아이에게 행복을 전하는 말 연습, 아이의 용기를 키우는 말 연습, 아이의 마음을 지키는 말 연습, 아이의 자존감을 높이는 말 연습을 크게 주제를 나누어서 엄마의 칭찬 연습을 알려준다. 총 55개의 목차가 칭찬 연습 문장이다. 목차를 달달달 연습하면 아이에게 세상 가장 따뜻한 엄마가 될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한다.

각 목차는 2~4페이지 분량이다. 아이에게 직접 말하는 형식의 문장과 제목에 대한 설명의 글로 구성하였다. 아이에게 직접 말하는 형식의 문장은 리듬있는 짧은 문장으로 소리내어 읽으면서 저절로 힐링이 되었는데, 실제로 내 아이에게 말하면서 아이도 나도 더 행복해지는 시간이었다.


엄마로서 아이에게 세상 가장 따뜻한 말을 정말 많이 알려 준 책이다. 어휘력이 부족해서 칭찬의 말이 늘 비슷비슷 했는데, 이 책을 통해 다양한 칭찬의 법을 배웠고 아이에게 바로 적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내가 이 책을 통해 좋은 엄마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많이 느끼고 배웠기 때문에 이 세상 모든 엄마들에게 강추 하고 싶다. 엄마와 아빠가 칭찬 연습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 내 아이뿐만아니라 이 세상 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이다.



<책 속의 글 중>


엄마는 너를 지키고 싶어


과자 사달라고 조르고,

장난감 사달라고 조르고,

아이스크림 사달라고 조르고...,

안 사주면 울어버릴 거야,

엄마를 협박해도

엄마는 꿈쩍 안 해!

왜냐고?

엄마는 너를 지키고 싶거든.

과자로부터, 장난감으로부터, 아이스크림으로부터 말이야.



너에게 행복을 선물할께


아이야,

너를 키우면서 엄마도 모르는 게 참 많아.

엄마도 처음 엄마를 해보는 거라서...

네가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엄마도 많이 배우고 노력할께.

그래서 매일 네가 충분히 행복할 수 있도록

엄마는 무엇을 해야 할까 생각한단다.

엄마는 행복한 삶과 즐거운 일상을

너와 함께하고 싶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