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 있는 책 : 누구의 뼈일까? - 논픽션 과학 플랩북
앙리 카프 외 지음, 르노 비구르 그림, 이은신 옮김 / 예림당 / 2018년 8월
평점 :
절판


우리는 뼈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플랩으로 살펴보는 뼈의 모든 것



<뼈 있는 책 누구의 뼈일까?> 아이들이 호기심 갖고 재미있게 볼 만한 책이다. "뼈"라는 소재가 흥미롭고, "누구의 뼈일까?" 라는 질문이 호기심을 부르는 재미있는 책이다.

책 크기가  상당히 크고, 그림도 큼직큼직 해서 시야가 시원시원 하다. 특히, 플랩북으로 구성되어 보는 재미 들춰 보는 재미가 책에 더욱 흥미를 갖게 한다.


매 페이지 마다 비슷한 듯 다른 듯 다양한 뼈들이 흥미롭게 펼쳐진다. 조류, 어류, 파충류, 양서류, 포유류 등 다양한 뼈 이야기가 호기심을 자극한다. 아이들은 뼈의 모든 것이 신기할 것 같다. 말랑말랑한 뼈도 알게 되고, 뼈가 몸 밖에 있는 동물이 있다는 것도 신기하다. 이빨과  뿔은 다른 물질로 이루어졌고, 새의 뼈는 구멍이 나있다는 것도 신기하다.

이 외에도 다양한 뼈 이야기는 새로운 호기심을 부른다. 우리 몸 가장 작은 뼈와 큰 뼈를 궁금해하고, 뼈의 진화 과정이 알고 싶고, 각기 다른 뼈를 가진 동물들의 다양한 걷기 방식도 궁금하다. 플랩북을 들춰 보기 전에 누구 뼈인지 고민하다가 플랩북을 열어 보면서 "와~"하는 감탄사도 절로 나온다. 물소를 공격하기 직전의 사자뼈도 만날 수 있다.


책 사이 사이 퀴즈와 게임도 있고, 플랩 자체가 퀴즈이기도 하다. 뼈 그림을 보고 누구의 머리뼈인지, 어떤 동물의 뼈인지 등을 맞춰 보는 재미있는 요소들이 가득하다., 


이 책은 한 마디로 호기심을 마구마구 자극하는 책이다. 뼈를 상상하고 들춰보고 하면서 뼈의 진화와 특성들을 이해하게 된다. 신기한 뼈의 세계를 만날 수 있는 <뼈 있는 책 누구의 뼈일까?>는 아이들에게 무척 재미있는 책이 라고 생각되는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