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필수 영어표현 무작정 따라하기 ㅣ 초등 필수 영어 무작정 따라하기
김지은 지음 / 길벗스쿨 / 201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지음 : 김지은
출판사 : 길벗스쿨
이 책은 초등 영어 교과서에서 뽑은 모은 회화표현을 한 권으로 정리해 놓은 책이라고 한다.

이 책의 특징을 머리말에서 다루고있다.
초등학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권장 회화표현이 한 권으로 정리되어 있다고 하니 꼭 읽어봐야 할 책이다.

회화 표현을 기초표현/중급표현/고급표현으로 나뉘어져있어서 회화 문장 단계도 체크해 볼 수 있다.
공부한 날짜도 적게 되어있어 체계적으로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해 두었다.
4가지의 챕터가 끝난 다음에는 리뷰 테스트가 있어서 그동안 스스로 잘 하였는지 점검해 볼 수 있는 코너도 마련하였다.

한 챕터당 한 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양이 많지도 적지도 않게 딱 적당하여 아이들의 집중도를 떨어뜨리지 않고있다.
각 챕터에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말을 한글말로 풀어서 설명해 주고있으며,
1단계 학습에서 '듣고 따라 말하기' 단계로 씨디 또는 스마트폰의 QR코드를 이용해 들을 수 있다.
아이들이 듣고 바로 따라 말 할 수 있도록 6가지의 다른 예시문을 제시하여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2단계 학습으로는 '읽으며 따라쓰기'코너로 문장을 따라쓰면서 문장과 스펠링을 익히도록 하였다.
챕터가 끝나기전 퀴즈 코너를 마련하여 그 챕터에서 배운 문장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책에 나오는 단어들을 알파벳 순으로 모아놓았다고한다.
단어와 뜻이 적혀있는데 어떠한 품사인지 적어놓거나 그 단어가 들어간 문장도 함께 써 놓았으면
더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있다. 그리고 자신이 그 단어를 이용해서 문장 만들어보기 코너도 있었다면 조금 더
완성도 있지 않았을까 싶다.
단어장을 만들어볼 수 있도록 미니 카드형식으로 제공했다면 아이들이 단어를 익히는데 도움이 되었을 것 같기도하다.
책 맨 뒤에는 단원 성취도 평가라하여 학교에서 출제되는 문제 유형을 체험할 수 있다.
책에 나오는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가 나와서 그동안 스스로 잘 익혔는지 점검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책은 초등교과서 3종을 분석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다양한 문장들을 접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것 같다.
각각의 챕터가 어느 교과서의 몇학년 책에 나오는지 표로 정리해 주고 있어서 학교 공부할 때
도움이 되는 참고서가 될 듯 싶다.
요즘은 아이들도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기 때문에 씨디플레이어보다도 핸드폰이 더 익숙하다.
시대에 반영하여 스마트폰 QR코드를 이용하여 문장들을 들을 수 있으니 더 편리하고
아이들이 귀찮아하지않고 더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여느 문제집을 보면 내용을 너무 길게 설명해놓거나 부연 설명을 하려고 많은 문장을 제시하는 경우가 많아서
아이들이 공부하다가 중도에 포기하기도 하는데, 이 책은 딱 한 장씩 있어서 아이들이 힘들어하지않고
하루에 한 장씩이라도 쉽게 금방 할 수 있도록 하였다는 점에서 자기주도학습이 잘 될 것 같다.
그렇지만 아까 말 했듯이 단어 리스트 정리부분에서는 조금 아쉬움이 남는다.
자기 스스로 문장 만들어보기는 아직 초등학교에서 어려울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자신이 아는 단어를 이용해서 문장 만들어보기의 도전을 해 볼 수 있도록 해보았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