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으로 출근 - 엄마는 모르는 아빠의 리얼 육아 스토리
전희성 지음 / 북클라우드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으로 출근 [전희성-북클라우드]

* 이 세상에 반복해서 하는 일인데도
능숙해지지 않는 게 있다면
그건 바로 아이를 키우는 일이다.
어제보다 오늘 더 힘들지만,
어제보다 오늘 더 행복한 일.
그래서 나는 오늘도 집으로 출근한다. *
위 글은 부모라면 누구나 동감하리라 생각이 듭니다.
우리 집에서 어린이1호, 어린이2호, 어린이3호가 있답니다.
같은 뱃속에서 태어났지만 어찌 그리도 다른 성격을 갖고 태어났을까요? ㅋ
둘에서 셋으로.. 넷으로.. 다섯가족이 되었네요.
임신을 하고 병원에서 태어난 아기의 바라보는 모습을 보니
우리 아이들 태어났을때의 기억이 새록 떠오릅니다.
​손가락 10개. 발가락 10개.
건강한 아이가 태어났을때 아무것도 부러울께 없었어요.
아이를 잘 키울 수 있을까?
하지만 학교를 다니는 아이들을 보니
자꾸 욕심이 생기는 나를 보며 깜짝~ 놀랍니다. ㅋ
자동차 그림을 보니 몇년 전 있었던 일이 떠오르네요.
15년 넘게 장롱에 넣어 두었던 저의 운전면허를 꺼내게 된 사연이 있어요.
아이 셋을 데리고 병원에 가려는데
택시 아저씨들이 저와 아이 셋을 승차거부 하더라구요.
그것도 3번씩이나...
이런 계기로 도로주행 하고 바로 핸들을 잡았드랬죠~ ^^
책을 보면서 어쩜 나랑 같을까.. 공감되는 부분이 많다보니 절로 웃음이 납니다.

 

 

 

우리는 좋은 부모가 될 수 있을끼?
글이 아니여도 그림으로만 봐도 공감 백배~
아직도 좋은 부모가 되려고 노력중입니다.
외벌이인 남편어깨에 우리 4명이...
짠~ 하기도 하고 미안하기도 하고... 고마운 나의 남편^^
밤 새 일하고 집에 돌아와 보면 모두 잠든 우리집의 모습을 그려 놓은 줄 알았네요.
아빠가 읽었으면 했지만 제가 읽으면서 더 감동 받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