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 - 바다에 살던 한 해적의 이야기 내 친구는 그림책
다시마 세이조 글.그림, 시오자와 후미오 아트디렉터, 박종진 옮김 / 한림출판사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다에 살던 한 해적의 이야기~

"해적"

한림출판사에서 나온 작품이네요.

출판사들 정말 많죠?

그중 선호하는 출판사 중 하나가 바로 한림 출판사랍니다.^^

해적하면 무시무시한 생각이 들죠?

그림처럼 칼을 갖고 있고 에꾸눈에 다리한쪽은 없고~

시계도 무서워 할까요? ㅋ

해적의 뒷모습 입니다.

인어공주의 모습이 보이네요.

왠지 슬픔에 잠긴듯한 모습이예요.

책을 펼쳤을때 모습입니다.

책마다 특징이 있어요.

해적처럼 앞표지와 뒷표지가 연결되어 하나의 그림이 되는 작품이 있는가 하면

앞표지 따로 뒷표지 따로인 책도 있어요.

책 보실때 또 다른 재미를 느낄수 있답니다. ^^

무슨 내용일지 궁금하네요.

 

바다에 혼자 살고 있는 해적.

부하도 없이~

그래서 낮잠도 실컷자고 파도와 인사를 하며 하루하루를 보내는 해적이랍니다.
한쪽다리는 상어가 삼켜버렸고 문어는 해적의 친구예요.

바닷새도 돌고래도 친구가 많은 해적.

물론 멧돼지녀석은 아니랍니다.^^;;

아무런 문제없이 행복하게 살던 해적에게...

잠을 자고 있던 해적 눈앞에 아름다운 인어가 울고 있는거예요.
그런 인어를 보고 사랑에 빠져버린 해적!

인어를 찾아 이리저리 요리조리 찾아 헤멘답니다.

바다석 깊은 곳까지 말이예요.

 

그러다가 살아 있는 것들이 병들어 있는걸 깨달아요. 

인어도 걱정이 되고~

계속계속 찾고 또 찾아 헤메는 해적.

그러다 얕은 곳에서 인어를 찾게 됩니다.

해적은 날마다 인어를 찾아갔어요.

이따금 혼자 우는 인어.

왜 우는 걸까?

시간이 흐르면서 해적과 인어는 좋아하는 사이가 되었어요.

행복한 시간들을 보냈어요.

 

어느날...

여울이 흙으로 메워지고 있었어요.

"어디 간 거야?" 해적이 물었어요.

"몰라~", "모르지" 바다 친구들이 대답을 하였어요.

그때 문어가 인어 편지를 갖고 왔어요.

"저는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바닷물의 독이 내 몸속까지 퍼져서

비늘이 앞으로 세장 더 떨어지면

사라지고 말 것입니다."

바다의 독!

과연 그것은 무엇일까요?

정말 이건 인어만의 일일까요?

돌고 돌아 결국 우리 인간에게 되돌아 오는 환경~

생물들이 잘 살아가고 있는 곳에 우리 인간들이 침범을 하고 무분별한 개발로 인하여

지구는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인간 살기 좋자고 편하자고 만들어내고 발전시키는 것들이 환경을 생각하지 않다보니

환경오염은 점점 심해지고 하늘도 땅도 바다도 어느한곳 성한곳 없습니다.


지금만봐도 그런네요.

요즘 너무 가뭄이 심해[비가 정말 오지 않아] 저수지는 거북 등짝처럼 쫙쫙 갈라지고

길거리에 있는 나무들은 수액을 맞고 있더라구요.

비가 왜 오지 않는 걸까요?

기온현상의 문제는 왜 생긴걸까요?



이런 환경책을 많이 읽어서 아이들도 어른들도 깨달음을 얻고

우리 지구가 더 망가지기 전에 되돌릴수 없기전에

지금부터라도 환경에 대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 생각하면서

작은 실천부터 해야 할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