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움직인 동그라미 창비 호기심 그림책 7
최연숙 글, 정현지 그림 / 창비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움직이는 동그라미~

동그라미...

정말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네요~

작은 동그라미에게 과연 무슨일이 일어난걸까요?

우리가 살고있는 집안엔 동그라미가 많아요.

시계도 접시도 작은 테이블도...

저기에 앉아있는 귀여운 여자아이의 얼굴도 눈동자도 머리모양도~

온통 동그라미네요~ ^^

사람들은 바퀴를 단 탈것과 수레를 만들었대요.

동글동글하니까 잘 굴러갔겠죠?

고구려의 수레,이집트의 전차,진나라의 마차에 대해서도 나와있네요.

동그라미를 절반으로 나누면 반원~

반원처럼 또는 활처럼 휘어진 보양을 아치형~

그림으로 쉽게 설명되어있어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네요.^^

아치형의 다리는 정말 튼튼하대요. 

반원을 제자리에서 휙 돌리면 둥근공~

이 둥근 공을 구라고 한답니다.

둥근 공을 반으로 뚝! 자르모양을 반구라하는데

반구 모양의 지붕을 돔이라고 하지요~

돔으로 지어진 유명한 건축물들도 만날수 있어요.

저기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석굴암도 보이네요.^^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책으로 끝나는게 아닌

우리 아이들이 직접 활동할수 있는 활동북도 있어서 더욱 신나네요.

앞으로 동그라미가 어떻게 발전하게 될까요?

미래의 동그라미도 우리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가져다 주겠죠? 

열공중인 아들~

너무 재밌다고 하네요.

과학자가 꿈이라며 더욱 더 설명과 그림에 집중하네요.

우리집 막둥이~ 동그라미 세어가며 여기 저기 찾아내고 있어요. ㅋ

신나는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동그라미책.

나중에 세모,네모도 만들면 좋을듯 해요.

삼총사세트로 말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