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 먹고 슈퍼스타 딴생각 딴세상 2
신현경 지음, 김고은 그림 / 해와나무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급식 먹고 슈퍼스타~

식판위에 있는 아이 너무 귀엽네요~

책 제목처럼 급식을 먹으면 수퍼스타 되는걸까요? ^^

책 주인공은 마두리라는 꼬마마녀랍니다.

걸 그룹 가수를 꿈꾸고 소원은 맘껏 당당히 편기하기래요.

차례를 보면 크게 두가지  이야기가 전개되고

마지막엔 마법의 요리책이 수록되어 있어요.

 

요기 마두리의 재미있는 일기도 있네요.ㅋ

요기 마두리의 재미있는 일기도 있네요.ㅋ

 

컬러푸드 음식에 대해 나오네요.

하얀색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보라 검정색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음식을 섭취할땐 색깔마다 다른영양소가 들어있기에

여러 색깔의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한다는걸 자연스럽게 전달해주네요.

5대 영양소 종류와 하는일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눈에 쏙 들어오게 설명되어 있어요.

골고루 먹어야 건강하고 쑥쑥 자라겠죠?^^

지구 온난화는 왜 심해지는 걸까?

먹을거리는 신토불이~ 우리것이 좋은것이여..

재미있게 만화로 꾸며져 있어요.

마법의 튼튼 요리책~

경고: 허락을 맡아야 한다네요~ㅋㅋ마두리에게

아이와 한번 만들어 볼까요?

주문하면 3분 만에 나오는 빨리 햄버거 대신

느리지만 건강 튼튼한 햄버거 만들기~

래시피도 나와있네요.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먹으면 비염과 아토피가 심해질수 있답니다]

주말에 아이와 함께 즐거운 추억하나 만들어 볼까나? ^^

이것 말고도 두가지 음식이 더 있다는 사실~ 와우!

요리책 네가지 원칙이 있답니다.

아이들이 꼭 읽어야 할 정보죠~^^

요리를 만들때 퀴즈문제가 나옵니다.

정답도 나와 있으니 퀴즈대결 한판!

 

이 책을 만들면서 도움주신 분들 이름도 나와 있어요.

모두 초등학교 선생님들이시네요.

그래서 더 믿음이 가네요~^^

우리가 먹다가 먹기 싫거나 배부르면 그냥 버리는 음식물 쓰레기

월드컵 경기장 70개를 지을수 있다고 하네요.

저부터 실천을 해야겠네요. ^^

음식은 먹을 만큼만 하고[많이 하는게 미덕이라<?> 생각하지 말고~^^]

장을 볼땐 필요한 물품을 써서 그것만 사오기~ ^^

요즘 은근 수입 농산물들이 많은데[씨없는 포도,망고,오렌지,자몽,블루베리등등]

우리 가족과 지구를 위해 우리 농산물애용을 많이해야 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