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하는 게 뭔지 물으신다면 - 나다운 꿈을 찾아가는 5가지 진로 키워드
고정욱 지음, 김현주 그림 / 풀빛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OO, 네가 가장 잘하는 게 뭐야?"

 

"글쎄요....운동도 조금 하고, 피아노도 좀 치고....."

 

"그럼 너는?"

 

"저는 잘하는거 아무것도 없는데요"

 

 

수업하는 아이들에게 물어보면 대부분 이렇게 대답한다.

 

자신이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는 아이들, 무엇을 잘하는지 생각해보지 않은 아이들....

 

비단 아이들 뿐일까? 어른도 자신이 무엇을 잘하는지 모른채 살아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글쓰기를 잘하는 고정욱 작가님의 신간이다.

 

300권이 넘는 책을 쓴 고정욱 작가님이 글쓰기를 잘하는것은 당연한 것일까?

 

자신이 잘하는 것을 찾기위해 어떤것이 필요한지, 또 작가님은 어떤 노력을 했는지를 알 수 있다.

 

타고난 재능으로 잘하는 것도 있고, 후천적인 노력으로 잘 할 수 있게 된 것도 있다.

 

자신이 어떤 분야에 관심이 있고, 끈기를 갖고 오래도록 할 수 있는지 여러가지 관점에서 살펴보고, 다른 사람의 의견도 구해 본다면 자신이 잘하는게 뭔지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서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기를 꿈꾼다.

 

그런 상태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이 누구인지, 어떤 강점이 있는지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정욱 작가님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잘 제시하고 있다.

 

청소년들을 위한 책이지만 어른이 읽고 적용하기에도 딱~~

 

'덕질'로 시작해 '설렘'으로 끝나는 책 속 여정을 따라가면서 진정 자신이 설레는 것이 무엇인지 찾을 수 있길 바라는 작가님의 마음이 많은 사람들에게 길잡이가 되면 좋겠다.

 

<잘하는 게 뭔지 물으신다면> 그 질문에 큰 소리로 대답할 있도록 자신의 장점을 꼭 발견하길 바라는 마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