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아파트 북멘토 그림책 1
박현숙 지음, 홍찬주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파트에서 사는 사람들이 참 많다. 날마다 아파트 가격이 얼마가 올랐네, 어디에 새로운 아파트가 들어서네 등 아파트 관련 뉴스도 많다. 나 역시 낡은 아파트에 살고 있다. 이곳으로 이사 온 날 씽크대를 기어가는 바퀴벌레를 보고 전쟁이라도 난 것처럼 깜짝 놀라 소리지르며 가족을 모두 동원시키는 해프닝을 벌였던 기억이 난다.

탐정이 꿈인 '여우'가 고모가 사는 아파트에 간 첫날, 고모로부터 들은 말은 "아무것도 하지 말고 가만히 있어라!"였다. 호기심쟁이 여우가 어떻게 그럴수 있을까? 앞으로 고모네 집에서 지낼 여우가 걱정스럽다.

아니나다를까....결국 여우 때문에 고모는 화가 폭발했다. 고모의 화난 모습이 마치 내가 화났을 때랑 비슷하다. 그런데 여우네 고모, 높이뛰기 실력이 대단한데~~

 

"여우야, 너 어쩌려고 그러니? 걱정이다."

여우는 단순히 호기심많은 아이가 아니었다. 여우의 기발한 생각이 아파트에 살고 있는 사람들을 움직이게 만들었다. 비록 처음에는 억지로, 할 수 없이 집밖으로 나오기 시작했지만 그래도 일단은 자기 집 문을 열었으니 성공이라고 해야겠지~~

 

온 아파트 사람들의 눈총을 받은 여우, 역시 너는 대단한 탐정이 될 소질이 있어.

이제 사람들은 자기만의 세계에서 살지 않을 수 있게 되었네. 나만의 세상을 만들어놓고, 이웃과 단절된 삶을 살아가는 오늘날 우리들의 모습을 일깨워 준 나여우, 아이는 어른의 스승이라는 말이 무슨 뜻인지 알것 같구나.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공동생활하면서 지켜야 하는 예절, 타인에 대한 배려 등 네가 나에게 남겨준 메세지가 아주 많구나. 고모네 아파트 사람들도 네 마음을 알았으니 이제 달라지겠지?

 

궁금한 것이 많은, 서로에게 관심 갖는 아파트로 달라질거라고 믿어.

 

집으로 돌아가는 네 발걸음이 아주 가벼운걸 보니, 네가 집에가서 또 어떤 일을 꾸밀지 기대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