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벌써 2월이군요.
새로운 2월을 맞이하는 가운데 2월에 어떤 기대작이 있을지 알아볼까요?
1. 오늘,뺄셈 -무무
섬세한 감성과 날카로운 시선으로 주목받는 무무의 에세이가 출간되었습니다.
<사랑을 배우다>로 이름을 알린 저자가 또 한번 삶을 다시 돌아보게 합니다.
마음을 울리는 47개의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은 '뺄셈의 지혜'를 실천하는 다양한 길을 안내받게 될 것입니다.
2. 소설의 기술-밀란 쿤데라
쿤데라의 에세이들과 대담, 그리고 연설문들을 엮은 작품으로 책에 수록된 글들은 '여러 특정한 정황에서 쓰였지만 언젠가는 소설의 기술에 대한 생각들이 결실을 이루게 될 한 권의 평론집으로 묶일 수 있게 되리라는 생각'에 따라 구상되었다고 합니다..
책은 그간 사색적이고 철학적인 소설 쓰기를 해 온 쿤데라는 이론과 형식에서 벗어나 오로지 ‘실무자’로서 바라본 ‘소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구요. 단순한 에세이로 치부해 버리기에는 만만하지 않은 진중함을 지니고 있는 이 책은 ‘소설’이라는 장르에 대해 조금이라도 깊이 있는 생각을 해 보고자 할 때, 이 책의 진정한 가치는 묵직한 성찰로서 다가올겁니다.
3. 가슴이 부르는 만남-변택주
이해인 수녀, 혜민 스님, 김선우 시인, 이철수 화백… 따뜻한 말과 그림으로 우리에게 감동과 희망과 용기를 선물하는 이름들이다. 이들을 하나로 묶는 키워드가 있으니, 바로 법정 스님. <가슴이 부르는 만남>은 법정 스님과의 만남을 희망의 근거로 삼아 제 고유한 빛깔로 세상을 알록달록 물들이는 사람들의 뜨거운 인생 이야기 열여덟 편을 담고 있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