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 키스 - 내가 선택한 금지된 사랑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 3
스콜피오 리첼 미드 지음, 전은지 옮김 / 글담노블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요즘 텔레비젼을 보면 뱀파이어 소재로 된 드라마가 아주 유행처럼 여기저기서 방영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언제부터인가 영화나 책에서도 단골소개가 되고 있다. 나 또한 <트와일라잇> 이라는 영화를 보고 소재의 신선함과 절대 방심할 수 없게 하는 순간들의 스릴과 긴장감을 즐기면서 얼마나 열광했는지 모른다. 뱀파이어 소재가 인기를 끌다 보니 우후죽순으로 많은 책들과 영화들을 독자들에게 선보이게 되면서 지금은 낯설지 않은 소재가 외었고 자칫 식상할 수 있는 주제가 되가고 있다. 하지만 나에겐 흥미와 구미를 당기는 소재임에 망설임없이 책을 집어들었다. 처음 접하는 작가인 리체 미드가 뱀파이어라는 소재를 가지고 어떻게 요리를 했을지 궁금하다.

 

이 책은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의 세번째 책인 "내가 선택한 금지된 사랑"이라는 부제목이 있는 <새도키스>이다. 새도키스를 영어로 풀어보니 그림자 키스(??)....금지된 사랑이 나의 마음을 흔들어 놓으면서 왜 이런 제목을 붙였을까 궁금해 하며 페이지를 넘긴다. 시리즈의 한 부분이라서 읽는데 어려움을 느끼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전혀 어려움없이 500페이지 정도 되는 페이지를 금새 읽어냈다.

왕족들을 수호하는 방법을 훈련시키는 수호인의 학교 뱀파이어 아카데미...인간과 뱀파이어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들인 댐퍼는 대부분 수호인이 되기 위해 학교에 와서 수호인 훈련을 받고 세상에 나가 인간들의 수호인 역할 즉 보디가드로 한평생 살아가게 된다. 드래고미르 가문의 마지막 생존자이고 무엇이든 치료할 수 있는 신비한 능력의 소유자인 리사와 리사의 수호인인 로즈는 리사의 영적 마법을 통해 죽었다가 살아나게 됨으로 끈끈한 결속으로 우정을 쌓아나간다. 그리고 로즈와 러브라인을 그려나가는 수호인을 가르치는 디미트리 선생님...그리고 로즈의 친구들!!!!

수호인들은 스트리고이의 접근을 막기 위해 학교에서 실전연습을 한다. 스트리고이가 되면 예전의 모든 감각과 지각, 윤리 의식은 완전히 사라지고 영원히 남의 생명을 강탈하는 괴물로 살아야만 하기 때문에 공격을 일삼는다. 어느 날 스트리고이에게 당해 죽은 친구가 갑자기 로즈앞에 유령으로 나타나면서 사건이 시작된다. 사건도 사건이지만 서로 사제지간의 사랑을 어찌 막을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의 사랑이 참으로 안타깝다. 로즈가 선택한 사람 디미트리와의 금지된 사랑...보이지 않는 곳에서 숨어서 할 수 밖에 없는 그들의 아름답고 슬픈 키스...그들의 사랑은 이루어질까?

 

많은 사건들 중에 사제간의 러브라인이 바탕이 깔려 있어서 두근두근하면 읽었다. 그리 신선한 내용은 아니었지만 학교를 소재로 하는 부분은 색달랐다. 대부분 시중에 나온 책들이 인간들의 세상에서 같이 생활하면서 벌어지는 사건과 사고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새도키스는 그들 안에서 벌어지는 내용들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이다. 좀 다르긴 했지만 그동안 뱀파이어에 대한 소재들로 된 책들을 접해와서 그런지 나에게 신선하거나 충격적으로 다가오지 않았다. 그래도 한번 손에 잡으면 쭉~~잃혀지는 내용이어서 읽는 내내 흐뭇하게 보았고 로즈와 디미트리의 사랑이 어디가 끝일까?하는 생각에 네번째 책도 궁금해진다.

 

 

*오타발견

P347   8번째 줄: 에이드리안이--> 에이드리안의 (문맥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