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3 - 마케팅 전문가들이 주목한 라이프스타일 인사이트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김나연 외 지음 / 싱긋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 전문가들이 속해 있는 이노션 인사이트그룹에서 매년 친절하게 트렌드를 분석해준다. 2023년엔 어떤 트렌드가 인기 있을까? 한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었던 시기가 지나고 위드 코로나로 환경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시대에 우린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것인가. 이 책을 통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 받길 바란다.

4개의 큰 쳅터로 이루어진다. 놀이, 일상, 세상, 마케팅
1. 놀이- 입고 쓰고 먹는 행위가 어디에서 이루어지는지 살펴 본다. 추상적으로 이야기하지 않고 데이터를 통한 방향성이라 더 믿을 수 있다. 팝업 스토어의 전망과 찐핫플을 찾는 인스타그램, MZ주류 사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2. 일상- 팬데믹 시대 속 디지털의 일상화를 바라본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함께 가는 사회가 되어 가는 변화 속에 '갓생 '루틴이 화제다. SNS상에 자신의 루틴을 올리며 개인의 삶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인다. 

3. 세상-물가가 계속 치솟고 있는 현실에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쓰는 것도 중요하다. 절약 첼린지 즉 짠테크로 자산을 관리한다. 안 쓰는 기프티콘은 현금화 한다던가, 온라인 플랫폼에서 출석 체크로 금 소유권을 주는 것 등 불안정한 사회에서 살아 남기 위한 자신만의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 

4. 마케팅-멤버십 구독 서비스의 유료로의 전환, 친환경 마케팅이 점점 힙해지고 있음을 알려 준다.

.
데이터를 통해 분석되어진 2023년의 모습을 통해 각자가 방향을 정하면 될 듯 하다. 알고만 있어도 무기가 되는 책이니 한 번 꼭 읽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