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비적후비적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91
변보라 지음 / 북극곰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후비적 후비적
이 소리는 둥이의 코 파는 소리입니다.

오늘도 둥이는 엄마에게 잔소리를 듣습니다. 한번 시작한 코 파기는 시도때도없이 이어집니다. 장소 불문하고 간질간질, 둥이의 손을 코로 향하게 합니다. 이제 습관이 된 코 후비기는 작은 쾌락이 됩니다. 반대로 아이의 모습은 엄마의 걱정이 됩니다. 위생상의 문제와 품위 유지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어떻게 하면 습관을 고칠 수 있을까 고민하는 엄마도 공감이 되죠.

코 파다가 친구나 타인에게 그 모습을 들켜 본 적이 있나요? 참 민망하고 난감하지요. 
저는 코피 흘리는 친구를 부러워했습니다. 대단한 일을 하는 듯 멋져 보였습니다. 코피 잘 흘리는 코를 갖고 싶었어요. 지금 생각해보니 바보같으면서도 순수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변보라 작가는 어린 시절 부모에게 듣던 소리를 아이에게 하고 있는 것에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부모님들은 공감하실테죠.어렸을 때는 몰랐을 부모의 마음, 아이를 키우면서 새롭게 알게 되는 자신의 모습. 아이의 코파기로 시작한 짧은 그림책은 생각의 가지를 자꾸 뻗어가게 합니다. 

🧨여러분이 무심코 하는 습관은 어떤 것이 있나요?
 둥이의 코 후비는 행동에 지산의 습관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됩니다. 저는 어렸을 때 엄마 손을 꼭 잡는 습관이 있었어요. 동생들이 있어서 엄마 옆에 자고 싶어도 못 잤거든요. 팔을 뻗어서 손을 잡아야 안심이 됐나봐요. 

습관은 좋은 것도 있지만 나쁜 것도 있습니다. 어떤 습관은 잠시 하다 사라지기도 하고, 커서도 지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남에게 해를 주는 습관은 반드시 고쳐야 하겠지만, 둥이의 습관은 추억이 되고 그리움이 됩니다. "내가 그랬었지?"라며 친구들과 한바탕 웃는 에피소드가 되기도 하겠죠. 

✔ 마지막 반전의 이야기도 있습니다. 엄마에게 외할머니가 보내 준 메시지 하나!! 전 크게 웃었습니다. 아이들과 어떤 메시지였을지 맞춰 보는 것도 좋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