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도, 인생은 어른으로 끝나지 않아 카카오프렌즈 시리즈
손힘찬 지음 / arte(아르테)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오 프렌즈 친구 중에 멋진 로맨티스트 프로도가 전하는 관계의 이야기.

시크할 것 같기도 한 도시남 스타일인 프로도는 어떤 이야기를 독자들에게 전할까요?

이번에 새롭게 안 사실은 패션니스트 네오와 커플이었음을 알았습니다. 오~~프로도와 네오, 너희들 커플이었구나?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각자가 전하는 메시지에는 그들만의 방식이 있습니다. 위로를 전하기도 하고, 자신의 내면 바라보기, 친구 등 열거하기에 정말 많은 이야기들을 전해 주었죠. 어쩌면 뻔한 이야기들일 것 같지만, 그 뻔한 것을 알면서도 우리들의 삶에 실제로 적용시키지 못함을 우린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이번엔 자신에게 집중하는 책이라기 보단 손힘찬 작가와 프로도가 만나 그 영역을 조금 넓힙니다. 타인과의 관계 속에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하는지, 관계에 대한 부분을 더 중점적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과연 완벽한 어른은 존재할까?

 

람들은 누구나 결핍 한 개 이상 쯤은 가지고, 그 결핍 때문에 아파하고 좌절하며, 채워지지 않은 것에 대해서 힘들어합니다.

과연 100% 인간이 있을까? 누구한테 물어봐도 없다 라고 대답할 겁니다. 인간의 인생이란 자의적이든, 타의적이든 채움과 비움의 연속이라고 생각합니다. 완벽한 인간이 될 수 없다면 좀 느긋한 마음을 가지는 건 어떨까,,,조금은 천천히 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한꺼번에 많은 걸 하려고 초초해하기보다 한 번에 하나씩, 그렇게 시작하자.

팔굽혀펴기를 하루 1500개 하는 방법은 하나부터 시작하는 거라던 어느 배우의 말처럼, 하나가 둘이 되고 ,곧 셋이 될 거야. (p159)

프로도, 인생은 어른으로 끝나지 않아

아이가 첫 걸음마를 할 때 한 걸음 부터 시작하듯이 우리 또한 욕심 부리지 말고 여유를 가져보기를 프로도는 이야기 합니다.

처음엔 '나만 너무 느린 거 아냐?' 라고 생각할 지 모르지만 , 시작도 못한 사람도 많고, 시작했다고 하더라도 과도한 욕심으로 중도 포기하는 사람도 많지요. 처음이 하나하나 쌓이다 보면 자신이 성장해 있는 모습을 보실 겁니다. 자신 스스로를 대견하다고, 잘하고 있다고 , 부끄럽지 않다고 이야기 해주는 프로도는 그 마음이 관계를 좀 더 유연하게 이어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프로도가 네오를 향한 사랑의 꽁냥꽁냥도 달콤했습니다. 이런 남자 세상에 또 없나요? 라고 말할 정도로 말입니다.

하지만 완벽한 사람은 없겠죠? 매일매일 다짐하고 행동하고, 또 배워 가다 보면 어느 새 자신의 변화를 느끼실 겁니다.

배움은 끝이 없습니다. 그러기에 인생이 재밌는 게 아닐까요?

제목에서 말하고 있는 것 처럼 인생은 어른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인생은 우리 생의 마지막 끝자락까지 배움의 연속이고, 관계의 연속입니다.

2019년이 가고 있는 시점에서 자신의 관계를 정리해보는 시간을 프로도와 갖는 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