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병호의 우문현답 - 힘들고 지칠 때마다 나를 잡아준 그 한마디 공병호의 우문현답 시리즈 1
공병호 지음 / 해냄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하는 사람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당신 혼자 있을 때도 근사하게 시간을 쓸 줄 알아야 합니다.

그것은 다른 이들이 떠나고 없을 때나, 우연히 혼자 있을 때

갖게 된 시간이어서는 안됩니다.

오직 자신과 자신의 행복을 위해 아껴둔 시간이어야 합니다.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 '인생수업'_

 

 

혼자 덩그러니 놓여진 느낌때문에 우울해하고 무기력해하던 나는 글쓴이가 소개한 이 책 속 글귀에 매료되었다. 아직 완벽한 어른이 되지 못한 나는 혼자만의 시간에 어색했던 것 같다.

앞으로는 나 혼자만의 시간을 좀 더 적극적으로 활용해봐야 겠다고 생각했다.

우울해하거나 두려워하는 대신 의미있게 보낼 수 있도록_

 

언제부터 인지는 모르겠지만, 책을 읽는 것은 새로운 경험과도 같았다.

무의미하게 보내는 시간들을 채울 수 있었던 것 같기도 하고, 가보지 못한 곳을 여행하고 있었으며 존경하던 누군가와 만나기도 했다.

또 지금처럼 책 속 글귀를 통해 희망을 얻기도 했고 용기를 갖게 되기도 했으니.

 

 

[우문현답]은 어디선가 들어본 듯한 쉬운 글귀들을 통해 스스로를 다독거리고 희망을 갖게 한다.

우연히 읽게 된 책 속 한 줄의 글귀에 감동을 받고 살아갈 힘을 얻게 되는 것처럼 이 책을 통해서도 충분히 그 의미가 전달 될 것만 같다.

딱딱한 자기계발서의 느낌이 아닌 인생 선배로부터 전해듣는 편지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책이었다.

개인적으로 무언가를 새롭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선물해 주고 싶은 책 인 것 같다.

자신의 삶을 어떻게 그려나갈지 스스로 돌아보고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줄 것만 같은 예감 때문에_

 

한 줄의 글이 얼마나 큰 파장을 만들어 낼 수 있을지 조금은 알 것 같다.

좋은 생각, 의미 있는 생각으로 요즘 내 안에서 넘실거리는 우울한 기분을 날려버려야 겠다.

이것저것 고민할 필요 없이 평생 동안 내가 무엇을 어떻게 하고 살아가야 할지를 찾아내기 위해 이것저것 닥치는 대로 열심히 할 것이라는, 그냥 열심히 하는 정도가 아니라 죽을 힘을 다해 열심히 살아갈 것이라는 저자의 말처럼 현명한 엄마, 여자로 의미있는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리라 다짐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