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힘 베타 유형격파 초등수학 5-2 (2018년용) 초등 수학의 힘 (2018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2학기에는 수학 교재를 다양하게 사용해 보았어요

그 중에서 천재교육의 수학의 힘은 처음으로 접해보았는데요

기대이상이었어요 ㅎㅎ

수학의 힘은 3권으로 단계별로 공부할 수 있는

매력적인 교재예요

3권중에 콩이는 기본실력 알파와 유형격파 베타를

선택해서 잘 활용하고 있어요

 

 

 

 

 

 

 

 

 

주로 예습용으로 <수학의 힘 기본실력>을 공부하고

학교 진도에 맞춰 <수학의 힘 유형격파>를 진행하고 있어요

 

지난 주 금요일에는 2단원 서술형(논술형)평가가 있었어요

기본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어야

서술형 문제를 잘 풀 수 있어요

풀이과정중에서 잘못된 곳을 찾아서 설명하고

바르게 풀이하는 문제예요

 

단순하게 문제 답을 찾는 시대는 지났으니

무엇보다 개념이해가 중요해요

 

 

 

 

 

 

 

 수학의 힘 유형격파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이과정을 생각하며 풀 수 있게

보기 문제가 있어요

 

이 보기 문제를 풀어보면서 익힌 다음

Again 문제로 스스로 풀이해보면서

실력을 쌓을 수 있어요

 

이렇게 꾸준히 공부한 결과인지

학교 서술형평가도 대체로 무난하게 본 것 같은데

그 결과는 다음 주 되면 알 수 있어요

떨리는 마음으로 기대하고 있어요 ㅎㅎ

 

 

 

 

 

 

수학의 힘은 SDM 시스템으로

S : 기본 start 단계로 교과서 개념을 정리하고 확인 문제로 Check

 

 

 

 

 

 

 

 

D : 적중 유형 drill 단계로 학교 시험에 잘 나오는 기본 유형부터 서술형 유형까지 Master

 

 

 

 

 

 

M : 응용 유형 master 단계로 문제를 단계별로 끊어서 학생 스스로 풀어보며

해결 능력을 키우는 알짜 단계

저는 개인적으로 M단계가 현재 학교 시험의 방향이나

아이들의 사고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문제 유형이라 특히 좋아요

 

 

 

 

 

 

콩이랑 같이 수학의 힘으로 공부해보니

수학의 기본을 다지면서 약간의 실력문제를 풀어보고 싶은 학생은

수학의 힘 기본실력 알파를

수학 문제의 다양한 유형을 풀어보고 변형된 유형까지 풀어서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학생은 수학의 힘 유형격파 베타를

기본실력과 유형까지 마스터하고 경시를 대비하는 최상위 아이들은

수학의 힘 최상위 감마를 풀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만약 3권을 풀기힘드니 한 권만 추천해 달라고 한다면

저는 <수학의 힘 유형격파>를 추천드려요

기본유형부터 응용유형까지 골고루 수록되어 있어서

기본개념과 최상위의 중간 다리 역할을 하는 교재라 생각되기 때문이죠

 

 

선택의 폭이 다양한 수학의 힘으로

2학기 수학 공부를 마무리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