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힘 알파 기본실력 초등수학 5-2 (2018년용) 초등 수학의 힘 (2018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끝까지 답을 찾는 [수학의 힘]

 

 

 

 

 


 


 

 

 

 

 

1학기도 어느 덧 다 지나가고 여름방학이 다가오네요

5학년도 2학기를 맞이하려니 조금 두렵기도 하네요

초등수학 중 가장 어렵고 핵심적인 것을 공부하는 학년이

5학년이라고 생각되요

제가 풀어봐도 어려운 문제들이 있었거든요 ㅎㅎ

 

 

2학기에는 어떤 문제집으로 수학의 고민을 없애버릴까하다

만난 것이 [수학의 힘]이예요

지금까지 풀어본 적이 없어서 잔뜩 기대하고 있어요

 

수학의 힘은 총 3단계로 되어 있어요

기본실력 → 유형격파 → 최상위

기본실력 알파는 기본기도 다지고 실력도 올리는 단계

유형격파 베타는 꼬리를 무는 유형과 변형 유형을 익히는 단계

최상위 감마는 상위권을 잡는 심화 필독서예요

 

단계별로 수학을 공부하고 수학의 힘을 기르기위해

저는 기본실력부터 시작합니다

 

기본실력은 상중하의 문제가 골고루 있는데 그 중에서 중의 문제가

좀 더 많이 분포되어 있어요

 


 

 

5학년 2학기에는 소수의 곱셈과 나눗셈, 분수의 나눗셈, 합동과 대칭등을 배워요

계산 문제들이 많아서 쫌 힘들 것 같아요

 

마음을 다잡고 하루에 한 장에서 두 장씩 풀어보려고 해요

 

 

 

 

 

 


 


 

 

 

 

단원 도입부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카툰으로 교과서 개념을 익히죠

글보단 글과 그림이 같이 있으면 설명을 이해하기가 더 쉬운 느낌이 드네요

 

 

 

 

 

 


 

4.jpg


 

5.jpg


 

 

 

 

 

기본실력은 기본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하도록

개념 설명을 자세하게 해놓았네요

분수를 소수로 나타낼 때

분모를 10, 100, 1000....인 분수로 고친 다음 만들 때

분모가 2,5 이면 분모가 10인 분수로

분모가 4, 20, 25, 50이면 분모가 100인 분수로

분모가 8. 40, 125, 200, 250, 500이면 분모가 1000인 분수로 고칠 수 있다는

개념의 힘은 정말 꿀팁인 것 같아요

수학이 이해과목이긴 하지만 개념은 암기를 해야하지요

그런 의미에서 개념의 힘은 알아두면 정말 좋은 팁인 것 같아요

 

 

 

 

 

 


 

6.jpg


 

 

 

이렇게 개념을 익히고 나면

<기본 유형의 힘>으로 기본 유형을 익혀요

여기까지가 STEP 1예요

정말 기본실력은 기본기를 탄탄하게 할 수 있어요

 

 

 

 

 


 

7.jpg


 

8.jpg


 

 

 

 

그래서 실력향상은 조금 어렵지않나 하는 의구심이 들려는 찰나

STEP 2. <응용 유형의 힘>이 나오네요

문제 난이도를 조금 높여서 문제를 풀어보고

STEP 3. <서술형의 힘>까지 풀어보면

수학의 힘 기본실력 알파로 수학의 기본기는 다지고

실력도 쌓을 수 있어요

 

 

 

 

 

 


 

11.jpg


 

12.jpg


 

9.jpg


 

 

 

 

 

 

 

수학의 힘이 다른 문제집과 다른 점은

<수학 일기>라는 코너예요

수학 일기는 각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친구들에게 설명하듯이 쓰는 거예요

알고 있는 내용을 한 번 설명하고나면

완전히 자기 것이 되는 거예요

답의 예시가 QR코드로 나와있어서 내가 쓴 내용과 비교해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예요

 

 

 


 

13.jpg


 

14.jpg


 

 

 

 

 

초등 수학의 기초를 잡고싶은 친구들이라면

천재교육의 [수학의 힘 기본실력]을 풀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기본기가 잘 갖춰진 아이라면 [수학의 힘 유형격파] 그리고

[수학의 힘 최상위]까지 도전해보길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