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 유형 최상위 탑 초등 수학 5-1 (2017년) 초등 개념+유형 수학 (2017년)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1:1 복습으로 상위권 완전 정복

 

<개념+유형 최상위탑>

 

 

 

 

 

 

 

 

 

개념+유형 시리즈의 탑

최상위탑!!!

 

상위권으로 가고자한다면

한 번 쯤 풀어봐야 할 심화교재

 

개념+유형 라이트는 기본 개념서로

학원에서 많이 사용하는 교재예요

 

그래서 개념+유형을 알고있었는데

최상위탑은 이번에 처음으로 체험해봤어요

 

우리 콩이 수학을 좀 어려워해서 최상위탑을 풀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역시 혼자풀기에는 조금 힘겨워해서

저랑 같이 풀어봤어요

 

 

 

 

 

 

 

 

 

 

 

근데 최상위탑이

구성이 짜임새있게

4STEP으로 되어 있어서 함께 풀어보며 훈련을

하니 스스로도 푸는 문제가 있어요

 

 

 

 

 

 

STEP 1. 핵심 개념 + 필수 문제

 

여기서는 핵심 개념을 간략하지만 눈에 쏙쏙 들어오게 정리해 놓았어요

그리고 중1 수학과 연계해서 개념을 확장해 설명해 놓아서

초등학교 때 배우지않는 중학교 내용을

미리 공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아무래도 중학교 과정을 한 번 맛보는 경험도 값질 것 같더라구요 

 

 

 

 

 

 

 

 

 

STEP 2. 상위권 문제

 

STEP 2에서는 여러 대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요

문제 난이도는 일반 문제집보다 확실히 높아요

그리고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가 많아서 심화공부에 제격인 것 같아요

하나의 유형에 유사 문제를 2문제 정도 푸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콩이와 함께 대표 유형을 풀어보고

유제1을 혼자 풀어보게 해서 좀 어려워하면 다시 설명해주고

풀어보는 방식으로 1단원을 공부했어요

아무래도 교과서밖의 난이도 있는 문제라

어려워하지만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접해보며 사고력을

확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STEP 3. 상위권 문제 확인과 응용

 

STEP 2. 상위권 문제와 응용하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유형설명없이 문제들로만 구성되어 있어서

STEP 2.를 잘 이해했는지 다시 확인할 수 있어요

콩이 문제 푼 것을 보니 어떤 유형의 문제들은 앞에서 공부한

기억을 되살려 푸는가 하면 어떤 문제는 또 고민을 하고 있어요

응용문제를 좀 어려워하는 것 같아요

응용문제는 제가 봐도 어렵더라구요 ㅎㅎ

 

 

 

 

 

 

 

 

 

 

STEP 4.최상위권 문제

 

ㅎㅎ 이 단계는 정말 고난이도 문제죠

그렇다고 영 못 푸는 건 아닌데요

제가 문제들을 쭉~보니 다각도로 생각을 해야 풀 수 있겠더라구요

아직 콩이는 여기까지 진도를 못 나갔어요

최상위권 문제는 하루에 1~2문제정도만 같이 풀어봐야될 것 같아요

그냥 넘어가는 것보다 함께 풀어보면 그만한 가치는 있을 것 같아요

특목고를 목표로 하고 있는 아이들이 있다면

최상위 탑의 최상위권 문제는 꼭!! 풀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최상위탑에는 책속에 복습책이 들어있어요

진도책과 함께 복습책을 같이 공부해도 될 것 같아요

아주 친절하게 복습책에 해당 페이지를 적어놓아서

STEP 1,2,3에 맞는 복습책을 펼쳐서 풀어보면 되죠 

콩이는 진도책을 먼저 풀고 복습책은 말그대로

진도책 다 풀고 난 후에 풀어볼 계획이예요

 

 

 

 

처음 최상위탑을 봤을 때 한 페이지에 문제가

3문제정도로 헐렁해서 그냥 진도를 확 뺄 수 있겠구나

생각했어요

저의 욕심이란 걸 공부하면서 깨달았어요

저는 최상위탑은 심화교재로 학교 진도 맨 마지막에 최종적으로

공부하는 교재로 생각하고 앞으로 진행할 계획이예요

 

문제양이 적다고 금방 끝낼 수 있다는 생각은

하지말고 그냥 한~두문제라도 끝까지 풀겠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러나

과고가 목표인 아이들은 최상위탑으로 진도 시원하게

나가도 될 것 같아요

그런 친구들에게 강추예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