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5-1 (2017년) 초등 우공비 (2017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2017-1학기 국어문제집은 우공비!!! 콕!!!

 

 

 

 

 

 

 

 

 

우공비로 국어 공부를 쭉~~ 하고 있어요

 

2017년 1학기도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하네요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우리 콩이도 좋아하는 캐릭터예요

필통도 카카오프렌즈랍니다 ㅎㅎ

 

우공비는 개념 설명이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요

책을 많이 읽으면 국어 공부가 수월하겠지만

그렇지않아도

우공비로 공부하면 개념 쏙으로 개념을 정리하고

눈에 쏙으로 이미지화 해서 뇌리에 새기는 시스템이라

그냥 요점만 정리되어 있는 책보다는 효과적인 것 같아요

 

 

 

 

 

 

 

 

 

또, 교과서 쏙은 교과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설명해 놓았어요

이 부분이 시험에 잘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중요하니까요  ㅎㅎ

 

 

 

 

 

 

 

 

 

5학년 동안 우공비로 공부하면서 내공이 쌓여서 그런지

배우지않은 5학년 단원도

밑줄 그어가며 지문 잘 읽고 내용 파악하며

문제도 잘 풀었내요

 

 

 

 

 

 

 

 

 

 

간혹 틀린 문제를 보니

지문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써야 하는데

콩이의 생각이 들어간 답을 썼내요

예를 들어

36번. 아줌마와 아저씨께서는 후원을 하면서, 어떤 마음이 든다고 하셨는지 쓰시오.

콩이는 기쁜 마음

이라고 답을 적었는데

교과서 지문에는 "행복해요"라고 되어 있거든요

 

후원을 하는 건 기꺼이 기쁜 마음이 아니면 할 수 없는 일이라

'기쁜 마음'이라는 대답을 틀렸다고 하기엔 엄마의 입장에선

안타까운데

정답은 '행복한 마음'이니까

어쩔 수 없이 지문에 있는 그대로 찾아서 적어야 한다고

얘기 할 수 밖에 없네요

 

 

 

 

 

 

국어를 좋아하는 콩이는

우공비 국어를 좋아한답니다

 

하루에 2장씩 꾸준히 하라는 말을 하지않아도

알아서 척척 푸는 대견함까지

이제 5학년이 되니 의젓해졌네요

이 페이스대로 계속 꾸준하게 공부해줬으면 좋겠어요

 

 

 

 

 

 

 

 

 

우공비의 <핵심 잡는 비법>은 단원 마무리할 때

요약 정리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요

빈칸을 채우면서 그 단원의 핵심을 파악할 수 있거든요

 

요점정리가 조금 힘든 아이들도 계속 연습하면

스스로 개념/핵심 정리가 잘 될 것 같아요

 

국어를 싫어하는 아이들은 별로 없는 것 같은데

그래도 조금 힘들어하는 아이가 있다면

재미있게 이미지화해서 공부할 수 있는

우공비 강추!! 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표지를 장식하고 있어서 거부감없이 볼 것 같아요

 

 

 

 

 

 

 

 

우공비 국어 한 권이면

교과서 내용 정리도 되고

문제양도 적지않아서 다른 문제집을 사지않아도

학교 시험 대비에 문제 없을 것 같아요

얇은 시험대비북도 있어서 단원평가 보기전에

시험대비북을 풀어보면 충분할 것 같아요

 

 

 

 

 

 

 

 

 

점점 학교 시험이 수행평가로 바뀌고 있어서

서술형 문제를 다뤄보는 게 좋은데

서술형 문제만 따로 사는 것 보다

우공비 국어로 개념과 문제를 모두 정리할 수 있는 게

저는 더 좋은 것 같아요

 

 

 

 

 

 

 

 

 

 

 

단원평가와 서술형 평가는 문제풀이 동영상이 있어서 좋아요

우리 콩이 옹고집에게 편지 쓰는 걸 하지않았네요

편지를 못 쓰는 건 아닌데 귀찮았나요?

 

 

 

 

 

 

 

 

글 (가)에 나타난 '나'의 생각을 평가하여 쓰시오

처럼 '나'의 생각을 정리해서  그 생각을 평가하는

두 번 생각을 정리해야하는 문제들이 있어서

서술형평가가 어려운 것 같아요

 

 

 

 

 

 

그럴 때 QR코드를 찍어서 동영상 강의를 들으면 되요

생각을 왜 정리해야하는지

생각을 정리해 보면 어떤 좋은 점이 있는지

선생님께서 상세하게 설명해 주시네요

정말 유익하네요

엄마가 설명해주면 뭔가 두서없고

부정확할텐데 선생님께서 설명을 해주시니까

귀에 쏙쏙 들어오는게 금방 이해가 되네요

 

 

 

 

 

 

 

 

 

 

또, 책 맨 뒤에 보면

재미있는 코너가 있어요

하나.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풀어 보는 국어 핵심 콕! 개념 콕!

콘 생일날! 친구들과 생일 파티에 가려는 무지

친구들과 파티 소품을 가져가서 파티를 할껀데요

 

핵심을 잘 파악하고 있다면 소품을 모두 챙겨 친구들과

즐거운 파티를 할 수 있죠

 

무지가 콘의 생일을 축하해 줄 수 있도록 출발해 볼까요?

문제를 하나 하나 풀다 모르는 부분은 밑에 힌트가 있어서

그 페이지 찾아서 읽어보면 알 수 있죠

 

그냥 공부하는 것 보다 이렇게 퀴즈로 문제를 풀다 보면

내용 파악이 더 잘 될 것 같아요

 

 

 

 

 

 

 

 

 

둘.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FUN TIME

 

콘 생일 파티에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이 모두 모여 축하해주고 있어요

왼쪽 그림과 오른쪽 그림은 다른 곳이 있죠

어디일까요?

 

공부하다 지루할 때

쉬고싶을 때

풀어보면 재미있겠죠

 

좋은책신사고 홈페이지에서는

2017-1학기 우공비 출간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네요

우공비 속의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FUN TIME의

'다른 그림 찾기' 체험하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재미난 이벤트도 있네요

 

3분안에 다른 곳 10군데를 찾아야해요

저도 도전해 봐야겠어요 ㅎㅎ

 

 

 

 

 

겨울방학도 슬슬 마무리되어 가고

다음 주 설날 지나면 개학이네요

 

새학기에도 우공비 국어랑 재미나게 공부해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