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잡는 큐브 수학 6-2 (2016년) 동아 큐브수학 시리즈 (2016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실력향상의 시작

유형잡는 큐브수학 6-2

 

 

 

 

 

 

 

 

 

 

 

 

 

이제 초등학교 마지막 여름방학...

덥지만 나름 알차게 보내고 있는 콩군

다양한 수학문제집을 풀어보고 있어요

 

그 중에서 [유형잡는 큐브수학]은 유형별 문제서로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교재예요

반면 [개념잡는 큐브수학]은 개념을 확실히 다질 수 있는 교재예요

 

[개념잡는 큐브수학]으로 먼저 개념잡고 [유형잡는 큐브수학]로 유형을 잡으면 완벽할 것 같아요

 

 

우리 콩군은  [유형잡는 큐브수학]에 수록된 개념을 읽고도 이해를 하는 것 같아 이번 여름방학에는

 [유형잡는 큐브수학]를 풀고 있어요~~

 

 

 

 

 

 

 

 

 

 

 

 

 

[유형잡는 큐브수학]은 3단계 학습시스템으로 실력을 키우는 유형별 문제서예요

1단계 : 핵심요약 개념학습

2단계 : 문제유형 집중학습

3단계 : 서술형 강화학습

  

 

 

 

 

 

 

 

 

 

 

단원 도입부에는 스토리텔링으로 어떤 부분을 배우는지 사진과 만화로 학습의 재미를 복돋우죠

아이들이 잠시나마 머리를 식힐 수 있는 것 같아요

 

 

 

 

 

 

 

 

STEP 1. 개념 확인하기

핵심 개념 정리는 반드시 해야하고 꼭!!! 알아야하죠

step 1에서는 개념을 익히고 기본 문제를 풀어보면서 개념을 알고 있는지 확인하는 시간이예요

만약 틀리는 문제가 있다면 그 부분의 개념은 한 번 더 읽어보고 익혀야해요

우리 콩군 형광펜으로 줄 그어가며 아주 열심히 개념을 익혀서 그런지 기본문제도 다 맞았네요

기특 기특

 

 

 

 

 

 

 

 

 

STEP 2. 유형 익히기

익힘책의 모든 유형을 익힐 수 있고 응용 유형을 통해 높은 난이도의 유형까지 배울 수 있는 시간이예요

음....우리 콩군 유형 문제도 거의 대부분 다 이해했는데 많은 문제의 양에도 불구하고 2문제 제외하곤

다 맞혔네요

비와 비례식이 그리 만만치 않은 단원인데 정말 훌륭하죠?  ㅎㅎ

공부한 흔적도 가득해서 엄마로써 뿌듯하네요

 

 

 

 

 

 

 

 

 

 

STEP 3. 생각 키우기 + 경시 맛보기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문제, 서술형 문제, 교과 통합형 문제들을 통해 생각의 폭을 넓히는 시간이예요

내친김에 경시 수준의 문제도 살짝 풀어봐야

어...이게 어찌된 일이죠?

우리 콩군 지금까지 잘 했는데 step 3에서는 아주 비가 내리네요 ㅠㅠ

역시 step 3는 생각의 힘이 필요해서 그런지 좀 어렵나보네요

이렇게나 열심히 문제를 풀었는데 콩군 속상해하네요

ㅎㅎ 모르는게 있어야 배우는 기쁨이 생길 수도 있다고 위로해줬어요

잘 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격려 듬뿍 해줬어요

 

 

 

 

 

 

 

 

 

 

단원 마무리

단원 공부가 모두 끝나면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전부 모아 추려서 단원평가를 보죠

역시 우리 콩군

믿고 기다려주니 단원평가도 잘 봤네요

조금의 실수로 답을 거꾸로 쓰는 잘못과 서술형 1문제만 틀렸네요

아주 잘했어~~~

 

 

이렇게 알차게 공부하면 학교 시험도 문제없겠죠

여름방학동안 미리 한 번 훑어보고 개학하면 본격적으로 실력이 나오겠죠

 

 

 

 

 

 

 

 

 

 

[유형잡는 큐브수학]에는 시험대비 자료집이 있어요

요건 꼭 집어주는 시험대비 특강 & 단원 평가 & 창의,서술형 평가를 풀어볼 수 있어요

 

시험대비특강 : 핵심 내용과 틀리기 쉬운 문제로 단원 평가 볼 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단원 평가 (기본/실력) : 학교 시험에 나올 단원 평가 예상 문제를 단계별로 풀어보며 학교 시험에 대비해요

창의,서술형 평가 : 창의,서술형 문제를 풀어 보며 학교에서 치르는 서술형 평가에 대비해요

 

이 시험대비 자료집의 문제양이 그리 적은 편이 아니라

이 책 한권으로 학교 시험 대비는 충분할 것 같아요

 

 

이제 아침 저녁으로 조금 선선한 바람도 부는 계절이 되었어요

개학하기 전까지 이 페이스로 열공할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