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집 왕 언니 살빼기 작전 - 언니가 해보고 알려주는 리얼 살 빼기 홍기자 프로젝트 1
홍기자 지음 / 찜커뮤니케이션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언니가 해보고 알려 주는 리얼 살 빼기

 

『옆집 왕 언니 살 빼기 작전

 

 

 

 

 

 

 

 

 

 

 

 

지금이 나의 인생에서 제일 뚱뚱하다

두 번의 출산과 육아, 가사로 점점 늘어나는 건 나의 살뿐

허리에 핸들을 두르고 나니 약간의 무기력이 찾아오려고 한다

 

2012년 정신차리고 집 근처 보건소에서 하는 건강관리프로그램에 참여했었다

약 2달 정도 일주일에 3일(월,수,금), 1시간씩 운동을 하고 식사 일지를 쓰면서

정말 열심히 했었다

운동시작 전이랑 비교해서 체중의 변화가 제일 큰 사람에게 선물도 주는 매력적인

프로그램이었다

 

 

 

 

 

 

 

 

 

 

 

 

 

식사일지를 적어보니 평소 나의 식사습관을 알 수 있었다

너무 많은 양의 칼로리를 먹고 있어서 자기 절제를 할 수 있는 점이 좋은 것 같다

그 결과 3Kg이 빠지는 쾌거로 1등 선물 디지털체중계도 받았다

3Kg만 빠져도 수월했는데 그 후 시간이 흐르니 또 다시 원점에서 지나쳐가는

몸무게....

정말 다이어트는 힘든 일이고, 현상을 유지하는 건 더 힘들다

 

 

 

 

 

 

홍기자도 나와 같은 처지에서 실제로 살 빼보고 그 체험기를 책으로 내서

호감이 간다

너무 무리하지않고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이 책에 담았다

예전에 내가 해보고 실제로 살을 빼 봤던 그 방법들이라 '다시 할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되었다

 

 

 

 

 

 

 

 

 

 

 

 

 

『옆집 왕 언니 살 빼기 작전』에는 홍기자가 실제로 했던 일주일의 실천표가

친절하게 나와있다

꼭 그대로 따라할 필요는 없지만 참고로 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

 

하지만 꼭 지켜야하는 것은

식사는 거르지말고 꼭 세끼를 먹되 양 조절을 해야한다

백미보다는 잡곡을 먹고 저녁식사는 저녁 8시이전에 꼭 끝내고 8시이후에는

아무것도 먹지않아야한다

물은 하루에 8컵정도 마셔야 몸 속의 노폐물도 배출이 되고 신체발란스가

유지된다

식사 사이에는 간식을 먹되 우유는 저지방우유로 견과류도 챙겨먹고

과일은 너무 단 것은 피해야 한다

빵, 과자, 탄산음료는 다이어트의 적이다

흠흠 몸에 안 좋은 음식들은 항상 땡기는 매력이 있지만 예전의 날씬한 나로

돌아가려면 참아야한다

그리고

꼭 운동을 병행해야한다

그래야 체지방을 태울 수 있다

집에서 스트레칭 10분, 햇볕을 쬐며 20분 걷기정도

 

 

 

 

 

 

 

 

 

 

 

 

 

너무 무리하게 체중감량을 하면 몸에 무리가 올 수도 있으니

일주일에 0.3 Kg씩 빼면

 

0.3(1주) x 4(4주) = 1.2Kg

1.2(4주) x 3(3개월) = 3.6Kg(총12주)

 

3개월에 3.6Kg이 빠지고

12개월이면 14.4Kg을 감량할 수 있다

 

 

 

수치상이지만 1년에 14Kg정도 빼면 정말 대단한 노력의 결과다

실천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고 차근 차근 식사일지를 쓰며 노력하면

내 몸에서 아이 한명이 나가게 되니 이 얼마내 매력적인가

예전에 받은 체중계에 나의 현재 몸무게를 재고 다시 한 번 더

홍기자 실천표대로 도전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