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4-1 (2016년) - 3~4학년군 과학 3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봄방학이 지나면 4학생이 되는 콩이

좋아하는 과목이 극명하게 나뉘는데요

국어를 제일 좋아하고 그 다음이 의외로 과학을 좋아하네요

짐작하시겠지만.... 수학이 제일 어려워 싫어라하구요 ㅎㅎ

 

 

 

 

 

 

1학기에는 든든한 쿵푸팬더가 공부를 도와줄꺼예요

 

케릭터도 예쁘고 극장에서 영화도 봐서 왠지 더 친근하게 느껴져요

 

 

 

우공비는 3가지 특징이 있어요

1. 이미지 연상 학습

2. 문제 해결력 강화

3. 완벽한 서술형 대비

 

 

과학은 실험 관찰을 하는 과목이라

이미지 연상 학습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우공비 과학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찬찬히 살표보고

문제도 풀어보는 콩이

아직 배우지않아 완벽하진않은데 틀린문제는

비법풀이책보며 '아~~~'하고 이해하네요 ㅎㅎ

 

 

 

 

우공비 과학은 개념 잡는 비법 탐구 잡는 비법 실력 쌓는 비법

핵심 잡는 비법으로 차근차근 공부할 수 있어요

 

1학기에는 재미난 주제가 많이 있네요

특히 혼합물 분리는 아이들이 참 좋아하죠

 

1단원 용수철로 무게 재기는 집에서도 저울로 이것저것

재어보고 해서 친근해요

 

 

 

 

 

 

개념 잡는 비법에는 개념 쏙 눈에 쏙이 있는데요

개념을 눈에 쏙 담을 수 있게 그림으로 설명해 놓았어요

우리 콩이 예쁘고 깜찍한 걸 좋아하는데

무게추도 너무 예쁘게 그려놓아서 눈에 쏙 들어오나보네요

우공비만의 정점 이미지 연상 학습법으로 개념 이해도를 2배로

올릴 수 있죠

 

과학은 용어가 어려워요

이럴때 용어사전이 도와주죠

모르는 용어를 한 데 모아서 설명해 놓아 좋아요

 

그리고 참고내용은 도움)코너를 통해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어요

 

 

 

 

 

 

 

 개념을 익히고 나서는

 

탐구 잡는 비법에서 탐구 내용에 관련된 문제들을 풀어봐요

하나의 탐구 내용을 방법과 결과, 응용, 알 수 있는 점을

문제를 통해 익히는데 이렇게 공부하니

정리가 잘 되는 것 같아요

 

 

 

 

 

 

실력 쌓는 비법에서는 개념과 탐구 내용을 혼합해서 알짜 문제로

실력을 올릴 수 있죠

 

이처럼 우공비는 기본에서 실력까지 탄탄하게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게 많은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어요

 

 

 

 

 

 

그리고

서술형문제도 연습할 수 있는

단계별 서술형 연습하기를 풀어요

우리 학교는 아직 서술형 고사가 아니지만 수행평가는 서술형이라

이렇게 평소에 연습해두면 수행평가를 잘 볼 수 있을꺼예요

 

 

 

단원이 끝나면 단원 평가와 서술형 평가를 봐요

특히 문제 풀이 동영상 강의가 있어서 과학을 이해하기가  더 쉬운 것 같아요

이렇게 모든 문제를 풀고 나면 서술형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어요

 

 

 

 

 

QR코드를 찍으면  문제리스트가 나와요

여기서 궁금한 문제나 틀린 문제는 동영상 강의를 들어봐요~~

아주 유용해요

 

 

 

 

 

 

QR코드로 찍어봤어요

문제풀이 START~~ 선생님께서 문제 해석하고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네요

이렇게 공부하니 도움이 많이 되네요

 

진도비법책은 앞으로 학교 진도에 맞춰 꾸준히 풀어보려고 해요~~

 

 

 

 

 

 

 

비법풀이책도 우공비만의 장점들로 가득한데요

오답은 왜 정답이 아닌지 설명이 자세히 되어 있어서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봐도 정답을 유추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길 것 같아요

좀 더 자세한 보충설명과 자료가 필요한 것은 우공비 BOX로

분리해 놓아 눈에 쏙 쏙 들어오네요

 

 

 

 

 

 

또 하나의 책

시험비법책은 학교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게

알찬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학교 시험에 맞춰 휘리릭~~ 풀어볼꺼예요

 

 

시험비법책에는 개념+확인문제가 있어서 단원별 개념을 훑어보고

단원평가문제와 서술형정복문제를 풀어봐요

 

그리고 부족한 부분은 우공비 본책에서 틀린문제 다시 한 번 더

check해 보면서 학교시험을 대비할 예정이예요

 

 

 

 

 

권두부록 실험 관찰 풀이집이예요

실험 관찰을 많이 하는 과학이니까 실험 관찰 풀이집도 꽤 유용하죠

실험 과정과 결과가 아주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자습서 역할을 해요

 

 

 

 

 

 

 

 

1500만부 돌파한 베스트셀러 우공비로

1학기 공부하면 과학은 문제없을 듯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