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 초등 수학 4-1 (2017년용) 초등 완자 시리즈 (2017년)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아직 수학학원도 다니지않고 공부방도 다녀본 적 없는 아이

집에서 스스로 한다는 노력이 가상하지만

이해하기어려운 수학이라 좀 더 친절한 설명이 필요한데...

 

이건

 내 옆의 선생님 완자샘으로 해결할 수 있죠

 

 

 

 

 

 

 

2015년 초중등교과서부문 1위를 차지한 비상교육에서 발행하는

완자는 교과서 학습의 힘을 길러줘요

 

 

 

 

 

 

완자 공부계획표는 주 4회 12주로 완성할 수 있게 짜여져 있어요

하지만

 학원을 다니지않는 콩이는 주 5일 공부법

조금이라도 매일 매일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거라 생각하고 계획을 세웠어요

 

 

 

 

 

 

4학년이 되니 큰 수 단위가 만,억,조

헉!!!

평소 관심없었던 단위라 조금 당황스럽고

곱셈도 세자리수라 계산력이 많이 필요하게 되었어요 ㅠㅠ

 

 

 

 

 

 

완자에는 개념그래픽이 있어서

이렇게 큰 수를 한 눈에 비교하며 수의 감각을 익힐 수 있어 좋아요

 

 

  공부의 왕도가 없듯

수학에도 별 다른 요령이 없죠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고 많은 문제를 풀어보며 실력을 쌓을 수 밖에는요

 

 

완자는 진도완자와 시험대비완자로 되어있어요

 

 

먼저 진도완자부터 살펴볼까요?

 

 

 

 

 

 

2단원 곱셈과 나눗셈을 배워요

스토리텔링으로 재미나게 곱셈과 나눗셈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보고 문제도 풀어봤어요

 

 

 

 

 

 

교과서 개념을 찬찬히 설명해놓았어요

더알기)로 부연 설명되어 있어서 개념정리가 확실히 되는 것 같아요

 

 

 

 

 

기본문제는 교과서와 익힘책에서 볼 수 있는 문제로

개념을 이해했는지 알아볼 수 있어요

콩이 개념을 잘 이해한 듯

다 맞았네요 ㅎㅎ

 

 

▼▼▼

 

 

 

 

 

 

 

실력문제로 한 단계 실력을 up 시켜봐요

아무래도 기본문제보다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익힐 수 있죠

허 허 수학도 부지런히 잘 써야하죠

1문항에 계산해야하는 문제가 4개씩있으니

콩이 귀찮은 듯 안풀었어요 ㅠㅠ

이러시면 곤란하죠

요령을 피울 수 없는 수학문제 계산

다독여서 풀어요

 

 

 

▼▼▼

 

 

응용문제는 일단 혼자서 풀어봐요

그리고 QR코드로 강의를 들으면서 틀린부분을 바로 잡아요

문제 1,3,5,7은 문제푸는 방법을 알려주죠

혼자서도 할 수 있는 self system !!!

문제 2,4,6,8은 문제 1,3,5,7과 짝꿍문제로 요령은 같지만

풀이과정을 생략해서 스스로 푸는 힘을 기를 수 있게 해요

그리고 나서 QR코드로 강의를 들어요

와~~~ 멋지죠

 

 

 

 

 

수학도 점점 풀이과정을 서술하는 서술형 문제를 출제하는 비중이

증가하고 있어요

평소에 풀이과정을 써보지않으면 어떻게 써야할 지 모르죠

이런 점을 응용문제에서 충분히 스스로 익힐 수 있어서

혼자서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는 힘이 생기죠

첫술에 배부르지않겠지만 조금 어렵더라도

먼 미래를 보고 이런 훈련을 계속 하다보면

언젠가는 서술형도 문제없을 것 같아요

 

 

 

▼▼▼

 

 

 

 

한 단원을 무사히(?) 끝내고

단원평가로 마무리~~

 

 

 

 

 

 

시험대비완자는 단원평가와 중간,기말평가대비용으로

얇아서 부담없이 풀 수 있어요

ㅎㅎ 아이가 앏다고 좋아하네요

 

 

 

 

 

 

 

얇아도 실속있게 단원평가는 기본 + 심화 + 서술형평가로 이뤄줘있어요

중간,기말평가는 총3회로 시험치기 전에 한 번 풀어보면 정리가 될 것 같아요

 

 

 

 

 

 

 

 

공부한 후 평가표를 작성해 봤어요

콩이는 수학을 어려워하지만 완자로 공부하면서 QR코드강의를 좋아했어요

이해되지않는 부분은 여러번 반복해서 들으며 노력하는 모습에 흐뭇하네요

 

 

 

 

 

 

 

 

엄마도 평가표를 작성했어요

색다른 느낌으로 솔직하게 평가했어요 ㅎㅎ

우리 콩이는 오답에 관한 건 스스로 풀기보다 제가 설명을 해 줬어요

아무래도 어려운 부분이나 헷갈리는 부분이 틀리는 것이라

제가 설명하고 '정답친해' 해답지를 보며 한 번 더 익히는 방법을 썼어요

이렇게 공부실력이 쌓여서 언젠가 온전히 스스로 풀 수 있는 날이 오겠죠 ~~

 

 

 

 

"본 포스팅은 비상교육으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