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기출 고등 수학 1 (2021년) - 2022 수능 대비 수능 기출 유형 전략서 고등 쎈기출 (2021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기본적으로 수학은 개념 정리를 확실하게 하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는 식으로 공부하고 있다. 그래서 쎈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많이 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항상 풀어보고 있다. 여기에 수능 기출 문제를 충분히 접할 수 있는 쎈기출을 더하면 수능 준비에 부족함이 없을 것 같다. 쎈기출은 쎈의 유형 학습에 수능 기출을 더해 업그레이드 시킨 문제집이다. 쎈기출은 최신 출제 경향에 맞는 우수 문항을 빠짐없이 수록하고 수능, 모의평가, 예시문항등을 수록함으로 수능을 대비하는 학생들에게 기출 문제의 유형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













쎈기출은 하루에 1가지 주제로 수능에 출제되는 중요한 개념 정리부터 실전에 꼭 필요한 핵심 개념을 알고, 기출 문제를 개념, 문제 형태, 풀이 방법, 출제 경향등의 기준으로 분석해서 유형별로 해결할 수 있게 프로세스가 짜여 있다. 최근 수능이나 모의평가에 자주 출제되는 유형은 >>빈출 이라는 표시로 구분해 놓아서 좀 더 유의해서 확실하게 공부하고 넘어가도록 한다. 쎈기출의 빅데이터로 대표 기출 문제에서 식, 조건 등이 바뀐 문제는 대표 기출에서 개념이나 조건이 추가된 문제는 로 표기해 놓아서 문제 분석에 유용하다. 어차피 문제는 기본에서 변형하고 응용하는 능력을 키워야하는 것이므로 이런류의 응용 문제를 많이 접해보고 체득하는 것이 시험대비에 좋을 것 같다.














더불어 킬러 문제를 잘 풀기 위해서는 고난도 문제와 신유형 문제도 많이 풀어봐야 한다. 해결하는 방법이 새롭거나 수학적 사고력을 요구하는 최고난도 문제도 어렵다고 회피하지말고 끈질기게 잡고 늘어져 해결해보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이렇게 쎈기출의 다양한 문제들을 차근히 풀고 나의 실력 점검을 위해 mini 모의고사를 풀어본다. 틀린 문제는 오답 노트 정리와 더불어 개념부터 기출 문제까지 다시 풀어보면서 확실하게 내것으로 소화시킨다. 쎈기출은 문제만큼이나 해답지 정리가 잘 되어 있다. 사고의 흐름에 따라 문제를 풀 수 있게 핵심 포인트를 짚어주고 쎈기출 클리닉으로 보충 설명과 오답을 피할 수 있는 문제 해결에 유용한 팁을 제공한다. 또한 1등급 선배들로 구성된 대학생평가단의 실전 노하우도 알려주니 해답지를 잘 활용하면 공부하는데 훨씬 도움이 많이 된다.


앞으로 얼마남지 않은 시간을 어떻게 잘 활용해서 수능을 잘 치르고 재미난 대학생활을 할 수 있을지, 내 꿈을 어떻게 펼칠지 기대도 된다. 힘든 시간을 잘 버틸 수 있는 조력자로 쎈기출을 선택함에 후회없다.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좋은책신사고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