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풍수 - 대한민국 1% 부자의 길로 가는
고제희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크릿풍수』













나에게 풍수는 남들과 다른 의미를 가진다. 어렸을 때라 내 기억 속에는 없지만 부모님의 가슴에 새겨진 아픈 이야기는 풍수와 관련이 있다. 내 밑에 동생이 태어나고 이사를 간 곳이 우리 가족과는 맞지않아서 동생이 아프기 시작했다. 그리고 안타깝게 손을 쓰지 못 하고 동생은 하늘나라로 떠나고 나도 똑같은 증상으로 아프기 시작했다. 부모님이 알아본바로는 집터가 우리 가족과 맞지않으니 빨리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가라고 했다. 그후 우리 집은 이사를 했고 나는 다행이 아픈 증상이 사라지고 지금껏 건강하게 지내고 있다. 그래서 풍수가 재물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지만 건강에도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되어 더욱 관심이 간다.















나와 같은 경험이 없는 사람들이라면 풍수와 재물운에 관한 연관성에 관심이 많을 것이다. 책에는 재물운이 좋은 집은 배산임수형 집이라 한다. 배산임수, 전저후고 조건을 만족하는 집터는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이 가능하다. 일조량이 풍부하고 통풍과 배수가 잘되는 등 자연생태적 조건이 양호하다. 이에 비해 배수진을 친 집은 화를 부르고 불행이 끊이지 않아 삶도 고단하다. 집을 매매할 때는 건강운과 재물운이 모두 좋은 배산임수형 집을 선택해야 한다. 만약 자영업을 하려고 한다면 풍수가 더욱 더 중요하다. 한끗 차이로 대박과 쪽박이 나뉘기 때문이다. 대박나는 가게와 쪽박차는 가게를 풍수로 따져본 부분은 흥미롭다.















초고층 아파트의 펜트하우스를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우리 몸의 생체리듬에 자기장이 관여하는데 이 자기장은 땅에서 멀어지면 영향을 적게 받게 된다. 따라서 사람이 건강하게 살 수 있는 아파트는 대략 7층 이하이고, 이 보다 높은 층에 산다면 햇빛이 잘 드는 발코니에 정원을 만들면 집 안에 부족한 지자기를 보충할 수 있다. 요즘 아파트들은 타워형으로 지어 예전의 아파트보다 같은 평형이라도 실평수가 작아 베란다를 없애고 발코니를 확장하는 추세다. 발코니가 가지는 좋은 혜택을 좀 더 넓은 공간을 위해 포기한다면 살기를 없애거나 중화시키기 위해 발코니와 거실의 천장 높이를 똑같이 맞추고, 창문에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설치하고 창가에 키가 크고 잎이 무성한 관엽식물을 두는 것이 좋다. 이 밖에도 책에는 재물운을 붙들어 두는 공간인 주방, 건강운이 막치지 않는 공간 화장실, 침실에 관해서 또한 기업의 운명을 바꾼 비책에 대해 재미있는 풍수 이야기가 책에 가득하다. 풍수지리는 복을 구하고 화를 피하려는 목적 때문에 다소 초현실적인 요소가 있지만, 본질은 자연 속에서 오래 살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살기 좋은 주거 환경을 선택하는 것이다. 나와 우리 가족의 건강과 복을 위해서 풍수지리를 따져보는 것은 유의미한 일이다. 이 책은 그런 니즈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풍수지리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읽어보면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