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적 바리스타 2급 자격시험 문제집 - 7일 단기 완성, NCS 국가직무능력표준, CBT 온라인 모의고사 제공
황호림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기적 바리스타 2급 자격시험 문제집














향긋한 커피향은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치료제와 같다. 좋아하는 커피와 함께 일을 할 수 있는 바리스타는 꽤나 매력적인 직업이다. 국가 자격증은 아니지만 커피숍을 운영함에 바리스타 자격증이 있다면 왠지 더 믿음직스럽다. 커피의 유래와 종류, 다양한 로스팅 방법, 추출 방법등 커피는 공부하면 할수록 알고 싶은 것들이 산더미다. 하지만 중고등학교 때 억지로 하는 공부가 아니라 좋아서 하는 공부라 더 신나게 할 수 있다. 바리스타 자격시험은 (사)한국커피협회, (사)한국관광음식문화협회, 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 한국외식음료협회에서 시행중이다. 협회들의 응시 방법과 과목 내용이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정리되어 있어서 이기적 수험서는 1300만명의 수험생의 선택을 받은 이유가 확실한 교재이다.


















이기적 바리스타 2급 자격시험 문제집은 초단기 합격을 목표로 구성되어 있다. 일주일만 영진닷컴의 이기적 시험 문제집에 집중한다면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딸 수 있다. 먼저 해설과 함께 기출 예상문제를 풀어본다. 시험 합격률을 올리기위해 해설 부분을 가리고 풀어보거나, 아리송한 문제는 해설부분을 힌트삼아 풀어보면 좋을 것 같다. 이렇게 기출 예상 문제들로 실력을 쌓았다면 해설 없이 풀어보는 실전 모의고사로 실력을 점검한다. 부족한 부분은 핵심 요약집으로 복습하고 최종 마무리한다. 이기적의 장점이라면 영진닷컴 홈페이지 [질문답변] 게시판에 질문을 하면 답변을 빨리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혼자 공부하다보면 궁금한 점을 물어볼 선생님이 필요한데 이기적은 이런 부분을 속시원하게 빨리 해결해준다. 이기적 한 권으로 바리스타 자격 시험 준비를 철저히 해서 자격증을 취득하고싶다.







현재도 그렇지만 앞으로 취업은 무척 힘든 과정이다.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면 취업하기도 창업하기도 조금 수월할 것이다.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도전해 볼 자격증이 바리스타인 것 같다. 좋아하는 커피로 수익도 낼 수 있는 직업중에 이만한 것이 있을까싶다. 조그마한 카페를 운영하며 살아간다면 인생이 참 즐거울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