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귀열의 초초 요리법 - 쉽게 맛있게 자신 있게
유귀열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귀열의 초초 요리법』

반찬 하나로 뚝딱 차리는 초간단 초스피드 레시피 110














TV방송에서 유귀열 조리장의 요리를 많이 보고, 시원시원한 카리스마에 매료됐었는데, 이번에 반찬 하나로 뚝딱 밥상을 차리는 초간단 초스피드 [초초 요리법] 책을 보고 따라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무슨 요리든 레시피가 복잡하거나 재료가 구하기 힘들고 소스가 흔하지않다면 부담스럽다. 초초요리법은 쉽고 간단하게 그러면서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요리책이다. 매일 반찬/ 건강한 나물/ 맛보장 전, 튀김/ 손쉬운 볶음, 구이/ 든든한 국, 찌개/ 완벽한 메인요리/ 고수의 일품요리의 7개 파트로 나눠 유귀열 조리장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레시피가 가득하다.

















매일 먹는 반찬, 국, 찌개를 어떻게 다양하게 맛있게 만들어 가족들과 먹을까하는 고민은 모든 엄마들의 숙제다. 그 숙제의 해답을 이 책 [유귀열의 초초 요리법]에서 찾아보자. 내 방식대로 만들었던 요리도 유귀열 조리장의 레시피대로 따라해보면 지금까지 느껴보지못한 맛의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책을 보며 이것저것 만들고 싶은 마음이 마구 솟았는데 그 중에서 호두연근조림과 오징어실채볶음을 따라해봤다. 평소에도 연근을 좋아해 엄마에게 배운 레시피대로 만들었었는데 유귀열 조리장의 레시피대로 따라해보니 연근의 아삭한 식감이 더 살아있고 그리 짜지않아먹을 때 기분도 좋고 건강에도 좋을 것 같다. 식구들도 맛있다고 칭찬해준다. 유귀열 조리장은 호두를 넣어 같이 조렸는데 집에 호두가 없어서 아몬드로 대체했는데 이것도 괜찮았다. 책에 있는 그대로 따라해도 되지만 마침 재료중 일부가 없다면 냉장고 속에 있는 다른 재료로 대체해도 무방하다. 오징어실채볶음은 오징어에 간이 되어있어서 식용유에 바삭하게 굽듯이 볶아서 먹어도 맛있는데 유귀열조리장은 고추기름을 내어 볶는 조금 특이한 레시피라 맛이 궁금했다. 다진마늘이 들어가서 기름의 느끼함을 잡고 오징어의 비린내도 없애주는 효과가 있어서 독특하고 맛있다. 이 책은 자신의 요리법에 새로운 조리법을 더해 독창적인 레시피를 만들 수 있어서 좋다.











고수의 일품요리나 완벽한 메인요리는 레시피대로 만들어보고 손님상에 내면 "요리 좀 한다" 는 얘기를 들을 것 같다. 돼지갈비강정은 돼지갈비를 기름에 튀겨서 양념장에 볶아서 만든다. 등갈비는 항상 김치와 같이 조려서 먹었는데 강정으로 만들면 달콤짭짤하니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다. 갈치조림은 갈치의 은분을 긁어내야 비린내가 나지않는다는 팁과 함께 참치액젓에 10분간 재우는 비법을 배웠다. 갈치조림의 한끗 차이가 이 부분인 것 같다. 갈치를 참치액젓에 재우면 감칠맛이 좋아지고 살이 더 탱탱하다고 한다. 또, 조릴 때 얼음을 넣으면 온도차로 갈치에 양념이 더 잘 베어든다는 어디에서도 보지 못 한 유귀열 조리장의 비법을 알았다. 당장 내일 저녁상에 갈치조림을 만들어봐야겠다. 얼음 넣는 것도 잊지말고! 요리 초보나 정체기인 사람 모두에게 이 책을 옆에 두고 참고하며 요리 도우미로 사용하길 권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