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틀벨 혁명 - 해부학적 근육 트레이닝과 단계별 운동 매뉴얼 | 4주 홈트다이어트 프로그램
최원교 지음 / 군자출판사(교재)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케틀벨 혁명 / 4주 홈트 다이어트 프로그램

작년에 헬스클럽에서 줌바와 요가를 수강하면서 헬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근력 운동도 시도해 보았다. 그때 헬스장에 케틀벨이 중량별로 있었는데 어떻게 사용하는지 정확히 모르고 어디서 본 스윙만 연습했었다. 케틀벨 운동은 전신 운동으로, 가장 부상위험이 적은 운동 중 하나이다. 케틀벨 하나만 있으면 넓은 장소도 필요없고 적은 비용으로 최대한의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운동이다. 케틀벨 운동은 코어 강화와 상해 위험 부담이 적고 근력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할 수 있는 아주 효율적인 운동이다. 1분 케틀벨 운동을 하면 약 20.2cal가 소모된다. 이는 1.6km를 6분 런닝한 것으로 수영을 60분하면 약 400cal 소모되는 것과 비교하면 상당히 합리적으로 칼로리를 소비하면서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다.

             

                                                           

'다이어트는 과학이다.' 다이어트 성공 플랜 5계명은 명심해야겠다.

1) 몇 kg를 감량할 것인지 계획을 세운다

2) 식사일지를 반드시 작성한다

3) 혈당지수에 신경쓴다

4) 운동 전, 혈당지수가 낮은 탄수화물을 섭취한다

5) 운동 후, 혈당지수가 높은 탄수화물을 섭취한다

체중감량을 위해 탄수화물을 제한하고 운동만 열심히 한다면 몸의 균형이 깨어지고 제대로 살을 뺄 수 없다. 운동은 먹는 것까지 포함해야 한다는 연예인 김종국의 말처럼 운동을 하면서 근손실없이 매끈한 바디와 슬림해지기 위해서는 먹는 것도 제대로 알고 먹어야한다. 운동 전, 후로 탄수화물을 섭취는 지방 연소에 꼭 필요하다. 산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탄수화물을 함께 섭취해야 지방을 잘 태울 수 있다. 그래서 다이어트는 과학이다. 무턱대고 남들이 하는 황제다이어트,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따라하다가는 요요로 실패할 확률이 높다. 책에 케틀벨 4주 운동으로 6~7kg 감량한 다이어터들의 체험기는 읽어보는 것 만으로도 대리만족을 느낀다. 나도 4주 프로그램에 맞춰 케틀벨 운동을 하면 이들처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긴다.

본격적으로 케플벨 홈트 주간프로그램을 따라할 수 있게 상세한 주차별 프로그램이 QR 코드와 함께 실려있다. 근력을 키우기위해서는 반드시 근육을 쉬어줘야한다. 따라서 케틀벨 운동은 주3회 실시한다. 일주일에 3번, 4주 케틀벨 운동으로 6~7kg 감량할 수 있다니 정말 '케틀벨 혁명'이라 칭할만 하다. 케틀벨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을 소개하고 있어서 책에 있는 프로그램대로 따라하면 될 것 같다. 적은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케틀벨 운동으로 집콕으로 불어난 몸무게를 빼야겠다. 다만, 나에게 적당한 케틀벨 무게가 어느 정도인지 명확하지않아서 고민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